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4.09.16 22:25

예술의전당 재즈 페스타, 이은미 재즈 보컬 변신

BMK, 전제덕 빅밴드와 협연 '볼거리 풍성'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8색의 재즈 스테이지가 열린다.

오는 9월27~28일 이틀동안 열리는 ‘예술의전당 재즈 페스타’가 올해 3회째를 맞아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온다.

‘예술의전당 재즈 페스타’는 그 동안 이색적이면서도 수준 높은 공연으로 많은 화제를 뿌리며, 짧은 기간 안에 도심의 대표 페스티벌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예술의전당 내에서 펼쳐지는 페스티벌이라, 관객들로부터 공연 환경이 여유있고 쾌적하며 공연장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호평을 받았다.

올해도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뮤지션들이 총출동하고 이은미, Zion.T(자이언티) 등 가요계 스타들까지 가세해 ‘예술의전당 재즈 페스타’에서만 볼 수 있는 8색의 재즈 향연을 펼친다.

▲ JNH뮤직 제공

첫째 날엔 ‘라이브의 여왕’ 이은미가 재즈 보컬로 깜짝 변신해, 최고의 재즈 피아니스트 민경인과 함께 처음으로 재즈 페스티벌 무대에 선다. 자신의 히트곡 외에도 평소 즐겨 부르던 재즈 스탠더드를 들려줄 예정이어서 ‘이은미식 재즈’는 어떤 색깔일지 자못 기대가 크다.

데뷔 앨범을 내자마자 일약 스타로 떠오른 소울 보컬 Zion.T(자이언티)는 재즈 피아노의 ‘핫 아이콘’ 윤석철을 만나 호흡을 맞춘다. 리듬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두 뮤지션이 어떤 환상적 그루브를 만들어낼 지 주목된다.

또 한국 재즈피아노의 맨 앞줄에 위치한 여성 3인방 임미정, 배장은, 이지영도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처음으로 한 무대에 선다. 개성 강한 이들이 한 무대에서 협연을 펼치는 것은 일종의 ‘사건’이다.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3인조 레트로 걸그룹 ‘바버렛츠’는 신예 재즈 피아니스트 전용준과 함께 팝과 재즈를 오가는 멋진 콜라보 무대를 선보인다. 복고풍의 노래와 재즈가 만나는 흥미로운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둘째 날엔 재즈 디바 말로와 ‘한국 대중음악의 새로운 발견’ 선우정아가 환상적 듀오 무대를 선사한다. 사제지간이기도 한 두 뮤지션은 어느 누구보다 음악적 신뢰가 깊다. 둘은 이번 무대를 위해 회심의 레퍼토리를 준비하고 있어 어떤 음악적 선물을 내보일지 주목된다.

또 블루스 기타의 두 고수 한상원과 찰리정이 한 무대에 올라 불꽃 튀는 한판 음악 대결을 벌인다. 지적이면서도 야성 넘치는 두 기타리스트의 음악적 대화는 기타 매니아라면 놓쳐서는 안될 무대다. 독보적 색소포니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이기도 한 전천후 뮤지션 손성제가 보여줄 무대도 기대가 크다.

 

페스티벌의 피날레는 17인조 ‘재즈파크 빅밴드’와 BMK, 전제덕이 책임진다. 웅장하게 쏟아지는 빅밴드 사운드에 폭발하듯 터져 나오는 BMK의 노래와 거침없는 전제덕의 하모니카 연주가 더해져 공연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최고의 재즈 뮤지션들이 총출동할 이번 무대는 한국 재즈가 어디까지 왔는지, 그 현재적 성취를 압축적으로 보여줄 것이며, 장르의 경계를 넘은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재즈의 대중적 저변을 넓힐 것이다. 일년 중 예술의전당이 가장 떠들썩해지는 9월의 밤, 그 환상의 재즈 무대로 당신을 초대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