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팬 엔터테인먼트, 하반기 상승 요인 많아

150억원대 한중합작 드라마 제작, 연기자-작가-제작진 보유 '팬 엔터' 국내외 증시 관심 집중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팬 엔터테인먼트의 가장 큰 장점은 인기 드라마 작가군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점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호재로 부각되고 있다.

1일 발표된 한중 합작 드라마 발표 외에도, 중국 드라마사이트 순위권 등극, 실적호조 등 최근 팬 엔터테인먼트의 콤팩트한 구조가 승승장구를 거듭하고 있다.

▲ 팬엔터테인먼트는 인기드라마 '겨울연가' 제작사로 이승기를 탑스타에 올려준 '찬란한 유산'부터 '짝패','각시탈', 김수현을 스타로 만들어준 '해를 품은 달', 올상반기 갑동이, 골든 크로스를 히트시킨 유명 드라마 제작사이다. ⓒ 팬 엔터테인먼트

팬엔터테인먼트, 中진출 엔터사들 중 가장 콤팩트

팬 엔터테인먼트(팬 엔터)는 규모에 비해 상당한 인기와 수익 창출을 누리고 있다. 그 가운데에는 팬 엔터가 보유한 인기 작가들의 역할이 커 보인다. 팬 엔터의 구조가 연기자와 가수 중심의 타 엔터사들보다 콤팩트 하다는 이야기이다. 관련 소식으로 세 가지를 나열하면 아래와 같다.

첫째, 1일 팬 엔터는 중국 절강화책미디어그룹과 공동으로, 내년 1월 MBC 방영을 목표로 드라마 '킬미, 힐미'(Kill Me, Heal Me)합작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절강 화책 미디어그룹'은 中 최대 드라마 제작사이다. 여기에는 3년 전 인기드라마였던 MBC수목시리즈 '해를 품은 달' 작가 진수완의 집필이 큰 힘을 보탰다. 최근 팬 엔터에 대해 中엔터테인먼트사들이 투자와 합작 등을 문의하는 이유이다.

둘째, MBC 주말드라마 '마마'(팬 엔터 제작)는 지난달 초 중국 동영상 사이트 '바이두' 드라마 순위 5위(8월 4일)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주말드라마 '마마'는 지난 31일 일일시청률에서15.4%를 기록, TV종합 3위 드라마 3위를 차지했다. '마마'는 팬 엔터의 유윤경 작가 집필이다.

또한 지난 상반기 제작 드라마 KBS2TV 수목드라마 '골든 크로스', tvN '갑동이'는 각각 지상파 드라마 3위, 케이블채널 순위에서 종합과 드라마에서 1위를 차지,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냈다. '골든 크로스'는 2년전 인기 드라마 '각시탈'을 집필한 유현미 작가가, '갑동이'는 권음미 작가가 집필했다. 두 작가들 또한 팬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셋째, 29일 공시된 팬 엔터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영업이익이 10억1,500만원 전년동기대비 668% 증가했다. 또한 매출액은 184억 5,1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소폭(약 36억원) 감소됐으나, 당기순이익에서 9억4,200만원으로 흑자로 전환됐다. 

팬 엔터, 내년에도 지속적인 성장기대

팬 엔터테인먼트(068050)는 올 하반기는 물론, 내년에도 수익 상승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기 작가들 뿐 아니라, 연기자들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이지만, 제작 및 투자 유치에서 타엔터사들과 비교해 매우 콤팩트한 구조를 갖고 있다. 1일 오전 발표된 팬엔터와 中드라마 제작사와의 150억원 규모 드라마 합작이 팬 엔터가 가진 대내외적인 장점이 어떤 것인지 제대로 보여줬기 때문이다.

한편 '팬 엔터테인먼트' 9월 1일 주가는 7,240원(12시)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7월 18일 종가 8,160원에 비하면 11.27%가 하락한 모습이지만, 제작 중인 주말드라마 '마마'와 오는 10월 방영되는 MBC주말드라마 '전설의 마녀'를 준비하고 있어 전망이 밝다.

'전설의 미녀' 집필자는 구현숙 작가로 인기 일일드라마 '열아홉 순정'(2006, KBS1)으로 데뷔, '춘자네 경사났네'(2008, MBC), MBC주말극 '백년의 유산'(2013)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인기를 모은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