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4.08.29 18:02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 9월 모의고사 대비법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2015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가 9월3일 전국에서 시행된다.

9월 모의고사는 수험생에게 자신의 학업 능력 진단과 신유형에 대한 적응 기회를 제공하며, 여름방학 동안 열심히 공부한 결과를 확인하고 수능 공부를 마무리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지표가 되는 관문이다. 국어•수학 영역에서는 A형 또는 B형을 선택하는 수준별 시험을 실시하되, 수험생의 학습 부담 경감을 위하여 국어 B형과 수학 B형을 동시에 선택하는 것은 제한된다.

▲ '세븐에듀&차수학' 제공
이번 수능 모의평가는 2015학년도 수능을 앞두고 마지막 모의평가인 만큼 11월 13일 본수능의 문항유형과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도록 출제되며,모평 후 바로 수시 원서접수를 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지원 대학을 판단하는 잣대로도 중요하다.

9월 모의평가를 앞두고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수학은 한 문제당 3분 20초 안에 풀어야 하는데 수학시험이 어렵기 때문에 순간 집중력이 가장 필요하고 남은 기간 동안 실전 대비력과 응용력을 키울 수 있는 파이널 강좌가 수능 수학 마무리 학습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 집중력에 방해가 되는 요소는피하고 시험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실전감각을 유지하면서 수능 수학시험과 비슷한 난이도의 문제를 반복 학습하는 것이 좋다. 이런 문제를 반복해서 풀면서 문제의 구조를 파악하고 이를 수학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수능적발상 능력을 길러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번 9월 모의고사는 올해 2015 수능 수험생 대부분이 응시하는 만큼 자신의 객관적인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모의고사 성적을 학생부 성적과 비교해 수시와 정시 지원 방향을 결정하고 입시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모의고사 성적이 학생부 성적보다 월등히 좋다면 수시 지원보다는 수능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하다. 반면 모의고사 성적이 학생부 성적보다 현저히 낮다면 9월 6일 시작하는 수시전형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며 작년 9월 모의평가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추천했다.

세븐에듀 영어인강 이얼 강사는 ”올해의 경우 6월 모의평가가 쉽게 출제되었기 때문에 9월은 상당히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이 출제될 것으로 보인다. 실전인 ‘2015 수능’은 6월과 9월모평 난이도의 평균 정도로 출제된다고 보면 된다. 따라서 9월 모의평가 영어과목 전략은 쉬운 문제는 빠르게 답을 찾고, 고난도 문제에 최대한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수능까지 남은 시간 동안 정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푸는 연습을 계속하고 동시에 고난도 문제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확실하게 답을 찾는 연습을 해야 한다.”며 “수능 실전 대비 ‘수능의 출제원리’ 강좌는 문장에서 문단으로 확장되는 글의 논리를 읽어내어 정확한 독해를 가능케 하고 수능 영어 고득점을 확실히 굳힐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수학전문교육 분야 1위(랭키닷컴)를 12주 연속 유지한 바 있는 세븐에듀에서 수능 영어 콘텐츠 확대를 위해 최근 영입한 EBS 영어 스타강사 샤이니는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감을 잃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지금부터는 적어도 3일에 한 번씩 모의고사 풀세트를 실제 수능시험처럼 시간을 염두에 두고 풀어보는 것이 좋다. 시간에 쫓겨 문제를 풀다 보면 문제의 함정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시간관리가 필요하다. 또 문법영역은 반드시 오답노트를 활용하여 자주 틀리는 문제는 꼭 점검하고 지나가야 한다. 모의고사 성적이 3등급 이상인 상위권 학생들은 고난이도 어휘에서 등급이 판가름 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고난이도 어휘를 반복 학습하고 이를 독해 문제에 적용시킬 수 있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수학인강 '세븐에듀&차수학’ 차길영 대표는 EBS와 전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일타 강사로 현재 3,500명의 오프라인 학원생과 27만 명의 수학인터넷강의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강사로 알려져 있다.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SKY 대학만 1,000명(서울대 175명) 이상을 배출시켜 세간의 주목을 받았으며 인기 방송 프로그램 tvN '화성인 VS 화성인'에서 서울대를 많이 보낸 '공부의 신 화성인'으로 소개된 바 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수학 공부법’과 ‘공부 자극 영상’, 스타강사 ‘차길영의 수학 잘하는 법’을 무료로 제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9월 모의고사 수학•영어 영역을 심층 분석한 무료해설 강의도 오픈 예정에 있다. 이번 9월 모의고사 성적은 오는 9월 26일에 수험생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