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문원 기자
  • 문화
  • 입력 2014.08.29 10:21

[화제 영상] 21세기 개미들의 협동정신

영국 라이브릭, 슈피겔 등 해외 유력 매체 영상 보도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지난 27일 영국의 시민참여 동영상 매체 '라이브 릭'(Live Leak)에서 보기 드믄 '개미들의 협업'을 담은 동영상이 올라와 세계적인 화제가 되고 있다.

▲ 27일 영국 동영상매체 라이브릭에서 공개된 '개미들의 협동작업' 영상 화면캡처 ⓒ Live Leak

특히 이 소식은 28일 독일 슈피겔과 몇몇 유럽 매체가 보도했다. 국내에서는 UFO 및 희귀 영상 보도로 유명한 서울신문이 동영상사이트 '유튜브'에서 발견해 28일 자로 영상과 기사를 보도했다.

제목은 'Watch Ants work in Harmony'(개미들의 협동 작업을 보라)이다. (아래 영상 게재) 

위 영상을 보면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개미들이 아니다.

수 십 마리의 개미들이 뒤에서 잡아주고, 앞에서 끌며 거대한 먹이감을 끌고가는 모습이란 흡사 사회적 동물이라고 자처하는 인간을 닮았다. 또한 협업으로 먹이를 나르는 개미 말고도 수많은 개미들이 같은 동선을 이동하며 지친 개미들과 교대하고 '완벽한 협업 하모니'를 구사하고 있다.

한편 이 영상을 촬영한 정확한 날짜는 확인할 수 없으나, 들리는 언어는 '태국어'이다. 즉, 동남아에서 촬영된 것이다. 현재 해당 동영상을 처음 업로드한 영국 미디어 '라이브 릭' 영상 클릭뷰는 10만 6,472회(댓글 980개), 유튜브 동영상 클릭뷰는 29일 오전 7,784회(댓글 30개)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