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4.08.18 11:01

틴탑 '프론티어 정신', 한국 가수 최초 파나마 단독 콘서트 개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틴탑이 KPOP 미개척지인 파나마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파나마를 사로잡았다.

TEEN TOP 2014 World Tour "High Kick"(틴탑 2014 월드투어 "하이킥")으로 한창 월드 투어 중인 틴탑은
지난 16일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 시티의 로베르토 두란 아레나(Panamá Arena Roberto Duran)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화려한 퍼포먼스와 열정 적인 무대 매너로 파나마 현지 팬들을 열광시키며 남미투어의 정점을 찍었다.

▲ 티오피미디어 제공
특히, 틴탑의 파나마 콘서트는 문화와 경제 교류의 상징인 파나마 운하 100주년을 맞이해 한국과 파나마 양국의 문화 교류의 장을 최초로 마련했다는 것에 그 의미가 남다르다. 파나마 내 한국대사관에서도 최초의 한국가수 공연을 축하하며 직접 격려와 축하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틴탑은 “‘장난아냐’, ‘향수 뿌리지마’, ‘To You’, ‘미치겠어’ 등 틴탑의 히트곡 외에도 댄스, 힙합, 발라드를 넘나드는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과 멤버들의 자작곡은 물론 남미 팬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래파토리인 킹아프리카(King Africa)의 '라봄바(La Bomba)'를 앵콜 무대로 선사해 관객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받았다.

 
파나마에서 한국 가수의 공연이 처음인 만큼, 파나마 현지 반응도 특별했다. 파나마 현지 팬들은 틴탑을 연신 외치며 열정적으로 공연을 즐겼으며, 남녀노소 가리지 않은 다양한 연령층의 팬들도 눈에 띄었다. 파나마의 팬들은 그동안 인터넷을 통해 보던 틴탑의 퍼포먼스와 라이브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것 자체가 큰 선물이라고 틴탑의 공연에 감동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에 이어 남미투어에 돌입하여 칠레, 멕시코, 파나마까지 월드투어를 성료한 틴탑은 콜롬비아, 페루 그리고 중국 북경 등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이어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