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4.07.27 08:58

[HD] ‘단발머리’ AOA, 6주활동 마무리.. 오늘 ‘인기가요’ 막방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오늘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단발머리’ 활동을 마무리한다.

6월 19일 발표한 AOA의 ‘단발머리’는 공개와 동시에 한국, 중국, 일본 등 국내외 음원 차트와 소셜차트 정상을 비롯 미국 빌보드 K팝 뮤직비디오 TOP8차트에도 유일한 걸그룹으로 이름을 올리며, 한류 대표 걸그룹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AOA는 트렌디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단발머리’를 상큼 발랄한 여름 시즌송으로 등극시키며 올 초 1월 ‘짧은 치마’의 대박에 이어 ‘단발머리’로 흥행 연타에 성공했다.

AOA는 오늘 무대를 끝으로 6주간의 ‘단발머리’ 국내 활동을 마무리한 후, 8월 17일에는 일본 초대형 음악 축제 ‘2014 에이네이션(A-Nation)-Asia Progress, Departure’에 한국 걸그룹 대표로 출연할 예정이어서 이들의 해외 활동에도 큰 기대가 쏠리고 있다. AOA의 에이네이션 라인업 확정은 일본 정식 진출을 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러브콜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국내외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한편, AOA의 ‘단발머리’ 굿바이 무대가 펼쳐지는 SBS 인기가요는 오늘 오후 3시 5분부터 방송되며 AOA 지민과 설현이 특별 MC를 맡을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