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사회
  • 입력 2014.07.04 15:06

인터넷에 떠도는 엑소(EXO) 숙소 주소, 알고보니 강남경찰서 주소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한 포탈사이트에 '엑소 숙소'라고 검색하면 '서울 강남구 대치2동 998'이라는 글을 볼 수 있다. 팬들은 이 주소를 진짜 엑소의 숙소라고 알고 팬레터를 보내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이 주소는 강남경찰서의 주소라고 밝혀졌다.

지난 1월 엑소의 한 팬은 엑소의 숙소 위치를 묻는 글을 썼다. 그리고 얼마 후 한 사람이 "제가 알려드릴게요"라며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2동 998"라고 답변했다.

▲ 경찰청 온라인 소통계가 전한 '엑소 주소' 사건 소식 (출처 경찰청 온라인소통계 페이스북)

그러나 사실 이 주소는 강남경찰서의 주소였던 것.

경찰청 온라인소통계는 지난 3일 '엑소 팬들 주목!!'이라는 글을 통해 이 사실을 알렸다.

경찰청 측은 "현재 네이버에 포털에 '엑소 숙소'를 검색하면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 2동 998번지'라는 주소로 연관 검색어가 나옵니다. 지식인에도 이와 같은 내용이 나오는데, 위 주소는 EXO(엑소) 숙소 주소가 아니라 서울 강남경찰서 주소입니다. 강남경찰서를 살려주세요"라며 엑소 팬들에게 주소가 잘못 알려졌음을 전했다.

한편, 경찰청의 해당 글에는 도로교통공단의 SNS계정이 찾아와 "헐...소통계님 나빴어. 조용히 있으셨으면 강남경찰서로 선물 엄청 왔을텐뎁.."이라고 댓글을 써놓아 보는이들을 폭소하게 만들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