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4.06.24 07:59

소지섭, 1년 6개월 만에 ‘래퍼’ 귀환 선언.. '나의 진솔한 이야기 담아'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소지섭이 야심차게 준비한 싱글앨범 '18 YEARS'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배우 소지섭이 약 1년 6개월 만에 싱글앨범 '18 YEARS'를 들고 래퍼로 귀환하게 되는 것. 24일(오늘) 정오 엠넷(Mnet),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등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18 years’, ‘Boy Go’, ‘환상 속의 그대’를 포함한 싱글앨범 '18 YEARS'의 전체 음원과 ‘18 years’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 51K 제공
무엇보다 이번 싱글앨범 '18 YEARS'에는 소지섭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의미가 남다르다. 소지섭이 직접 작사한 타이틀곡 ‘18 years’은 데뷔 18년 차 ‘배우 소지섭’이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속내를 털어놓은 자전적인 곡. 화려한 배우의 삶 이면에 숨겨진 외로움과 쓸쓸함을 랩으로 쏟아내는 소지섭의 거친 목소리가 노래의 중심을 이루고 있다. 여기에 몸이 들썩이게 하는 강렬한 비트, 가수 샛별의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소지섭의 감성을 극대화시키며,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소지섭은 지난해 발매한 싱글앨범 ‘6시...운동장’으로 호흡을 맞췄던 유명 힙합 그룹 ‘소울 다이브’와 나머지 수록곡 ‘BOY GO’, ‘환상 속의 그대’를 공동 작업, 더욱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어냈다. 첫 번째 곡 ‘BOY GO’는 밝고 경쾌한 힙합 곡으로, 꿈 많았던 소년의 모습을 회상하게 만드는 가사가 특징. 또한 두 번째 곡 ‘환상 속의 그대’는 소지섭과 ‘소울 다이브’ 멤버 넋업샨, 지토, 디테오 등 네 남자가 꿈꾸는 이상형을 노랫말에 녹여낸 곡으로, 자극적이고 섹시한 가사가 눈길을 끌고 있다. 매년 꾸준한 음악활동으로 힙합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을 보여주고 있는 소지섭의 위풍당당한 컴백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런가하면 소지섭은 싱글앨범 '18 YEARS'의 재킷 사진을 통해 아우라-펑키-악동 등을 넘나드는 과감한 이미지 연출을 선보였다. 메인 커버에는 주름 장식이 돋보이는 팬츠, 독특한 커팅의 재킷으로 ‘올블랙’ 패션을 완성한 소지섭의 눈 뗄 수 없는 아우라가 포착됐다. 또한 소지섭은 깔끔한 수트에 보타이로 포인트를 주는가하면, 화사한 레드재킷으로 펑키한 분위기를 발산하고 있는 터. ‘소울 다이브(SOUL DIVE)’와 자유롭게 끼를 폭발시키는 악동이미지까지 펼쳐내며 시선을 잡아끌고 있다.

 
한편 오는 28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되는 ‘소지섭 첫 대만 팬 미팅-SOJISUB 1st ASIA TOUR- Let`s have fun in Taiwan’의 티켓은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던 상황.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추가된 29일 팬 미팅 역시 순식간에 완판되며 대만 내 소지섭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