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방송
  • 입력 2011.07.27 17:04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포털사이트 다음(Daum)과 온라인 공식 파트너 체결!

 
“최고를 넘어 모두의 꿈으로~!”

전 세계 공략 ‘K팝 스타’ 발굴,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가 국내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 다음과 온라인 공식 파트너를 체결, 음악 인재 발굴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오디션에 응모를 원하는 지원자들은 SBS 홈페이지에 이어 7월26일부터 9월18일까지 온라인 포털 사이트 다음을 통해서도 자신의 음악적 재능과 끼를 담은 동영상을 응모 접수할 수 있다.

ARS 오디션(1670-0006)으로 자신의 노래와 랩 실력을 선보였다면, SBS 홈페이지(http://tv.sbs.co.kr/kpopstar/)와 다음 K팝 스타 오디션 페이지( http:// tvpot.daum.net/audition/kpopstar/Top.do)을 통해서는 자신의 춤과 비주얼까지 직접 뽐낼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된 셈.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가 기존에 가창력 위주의 심사를 해왔던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과 달리, 차세대 한류스타가 갖춰야 할 기본 자질인 노래 또는 춤 등에 대한 다방면의 심사를 거치게 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인터넷이라는 열린 공간을 이용해 국내는 물론 K팝 스타를 꿈꾸는 모든 세계인이 좀 더 쉽게 <K팝 스타>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점에서도 지원자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있다.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는 SM, YG, JYP 등 국내 최고의 스타 제조 시스템을 갖춘 3곳의 기획사가 의기투합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상황. 특히 K팝 열풍의 중심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양현석과 박진영, 두 사람이 <K팝 스타>의 초특급 심사위원으로 확정되면서 전 세계적인 스타를 꿈꾸는 지원자들의 폭발적인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K팝 스타>에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다음 K팝 스타 오디션 페이지(http://tvpot.daum.net/audition/kpopstar/Top.do)에서 노래, 춤, 랩 등 본인의 다양한 재능을 담은 동영상을 올린 후 다음 K팝 스타 오디션 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9월18일까지 가창력과 댄스실력을 갖춘 모든 세계인이 지원할 수 있으며, 9월 23일까지 지원자들에게 합격여부가 개별 통보된다.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는 ARS와 UCC, 그리고 해외 현장 오디션을 거친 합격자들을 중심으로 9월 30일부터 2차 예선이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K팝 스타> 최종 우승자에게는 실제 활동을 보장하는 엄청난 혜택이 주어진다. 상금 및 음반제작비(3억 원)는 물론 기획사(SM, YG, JYP)를 통해 세계 시장에 내놓을 음반을 발매할 수 있는 현실적인 기회가 제공된다. 또 전속 계약 체결 및 CF 모델 기회 등 다양한 부상이 마련돼 있다.

가창력과 춤, 스타성을 가진 세계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1차 예선은 9월 18일까지 다음 K팝 스타 오디션 페이지 외에도 ARS(1670-0006)와 SBS 홈페이지(http://tv.sbs.co.kr/kpopstar/ ) 그리고 SBS 라디오 <이석훈의 텐텐클럽> ‘라디오 K팝스타’로도 참여 가능하다. 본방송은 2011년 12월(방송시간 미정)에 방영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