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신호철 기자
  • 방송
  • 입력 2011.07.27 11:30

구하라, 데뷔 후 첫 솔로 곡으로 출연 드라마 ’시티헌터’ OST 마지막 장식

극중 이민호를 향한 애정의 애틋한 발라드

 
카라의 구하라가 데뷔 후 첫 솔로곡으로 출연 드라마 ‘시티헌터’ OST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매회 시청률 20%를 기록하며 수목극 1위 행진을 하고 있는 SBS 드라마 스폐셜 <시티헌터>가 마지막 OST 파트 타이틀곡으로 카라의 멤버 구하라의 첫 솔로곡 ‘I Love U, I Want U, I Need U(Sweet Acoustic ver.)’을 28일(27일 자정) 공개한다. 이 곡은 ‘시티헌터’가 발표해 온 OST 파트 연작 중 여덟번째 마지막 파트의 타이틀곡으로, 구하라는 자신의 첫 출연 드라마에서 OST를 통해 첫 솔로곡을 선보이는 기회를 갖게 됐다.
 

SBS 드라마 스페셜 <시티헌터>의 OST는 지금까지 ’사랑’의 임재범을 필두로 김보경, 샤이니(종현), 박규리(카라), 레인보우, 걸스데이 등 화려한 인기 가수들로 파트 타이틀곡을 발표해왔다. ‘명품 드라마, 명품 OST’라는 평을 받으며 수많은 ‘시티헌터 폐인’을 만들어 내고 있는 드라마와 OST는 마지막 OST 파트의 타이틀곡을 구하라에게 맡겨 대미를 장식하고 있다.

첫 솔로곡 ‘I Love U, I Want U, I Need U(Sweet Acoustic ver.)’는 구하라가 맡고 있는 극중인물인 대통령의 딸 최다혜 만큼이나 밝고 스위트한 느낌을 담은 러브송. 신인 걸그룹 Apple Mango의 이전 파트 타이틀곡 'I Love You, I Want You, I Need You'의 어쿠스틱 버전이다.

Apple Mango의 곡이 정통 R&B 발라드 스타일이라면 구하라의 버젼은 어쿠스틱 기타와 대나무 스틱을 이용한 드럼연주, 그리고 4인조 스트링 쿼텟을 배치한 밝은 느낌의 세련된 편곡이 구하라의 스위트한 목소리와 조화를 이뤄 곡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이 곡�! � Apple Mango의 버전이 먼저 발표되기는 했지만,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 ‘시크릿가든’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 OST의 배경음악들과, 최근엔 제시카의 ‘눈물이 넘쳐서’를 작곡한 작곡가 김지수가 구하라의 첫 솔로곡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곡이다. 드라마 속 시티헌터인 이민호를 향한 구하라 최다혜의 한결같은 마음을 담아낸 발라드 넘버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