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4.06.11 13:33

[영상] 4년 만에 컴백 '체리필터', 11일 정오 싱글 '안드로메다' 음원&뮤직비디오 발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4년 만에 컴백한 록밴드 체리필터가 11일 정오 싱글앨범 '안드로메다'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지난 2002년 '낭만고양이'로 록의 부활을 알렸던 체리필터는 2010년 7월 '쇼타임' 발표 이후 4년만에 팬들과 만나게 돼 주목을 받고 있다.

체리필터의 싱글앨범 '안드로메다(Andromeda)'는 기존의 차트에 오른 음악과는 판이하게 다른 차별화로 무장했다고 밝혔다. 유쾌하고 발칙한 '체리필터'식 음악 화법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는 평가다.

▲ 4년 만에 돌아온 체리필터 (뮤직팜 제공)

길 잃은 우주미아들의 유쾌한 블랙코미디를 보는 듯한 ‘안드로메다’는 체리필터의 말처럼 음악 장르를 떠나 그야말로 체리필터답다. 마치 폭주기관차처럼 달리는 '체리필터'식 음악화법은 이번 ‘안드로메다’에서도 정체성을 확연히 드러내고 있다. 체리필터는 음악적 장르나 패턴에 결코 얽매이지 않고 작업에 임했다고 밝혔다.
.
'안드로메다'는 체리필터가 즐겨 쓰는 멜로디워크에 록음악이 줄 수 있는 다이내믹한 리듬감을 음악적 무기로 삼고, 중량감을 조금 덜어냈다. 마치 라틴축제음악처럼 유연하게 달리는 사운드가 압권이다. 애초에 영화나 만화주제가처럼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비주얼이 떠오르는 스토리 라인, 초반부의 랩핑 등 과감하고 색다른 시도를 했다고 전했다.

체리필터는 “사실, 곡 설명이 필요 없다. 매일, 거북이 등딱지처럼 메마른 생각 속에 머무르고 있다면 오늘 우주 속 어딘가를 시원스레 날아갔다 오는 느낌이다. 듣고 나서 ‘아, 재미있다!’라는 생각이 들게 하고 싶었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체리필터의 싱글앨범은 '안드로메다'를 비롯 미들템포의 팝넘버 'Rain-shower'와 체리피터식 발라드 '우산'이 담겼다. 4년 만에 컴백하는 체리필터는 "식상하고 판에 박힌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시도를 과감히 했다"며 자신했다.

한편, 체리필터는 11일 11시 혼대 롤링홀에서 신곡 발표를 위한 쇼케이스 무대를 갖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