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사회
  • 입력 2014.06.06 18:39

전효성 현충일 맞아 태극기 게양 독려에도 일부 누리꾼들 "일베돌" 비방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전효성이 6월6일 현충일을 맞아 태극기 게양 독려글을 올렸으나 일부 누리꾼들이 "일베돌"이라며 비방을 가했다.

6일 전효성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충일입니다. 오늘 하루만큼은 감사하고 감사합시다. 현충일은 조기로 태극기를 다는 날입니다"라며 안전행정부의 태극기 관련 링크와 태극기 이미지를 첨부했다.

▲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태극기 게양 독려를 한 전효성 (출처 전효성 트위터)

태극기 게양 독려에 앞서 3일 투표 독려 글을 리트윗한 전효성의 이번 행동에 많은 사람들이 '개념돌'이라는 평가를 했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전효성이 어떤 행동을 해도 "일베돌"이라며 무차별적인 비방을 가하고 있다.

한 포탈사이트의 '전효성 태극기 게양 독려' 뉴스에는 "나라사랑하면 사회에 암같은 존재인 일베는 접는게", "일베충들 일베여신 호위하러 몰려오고있구나", "개념있는척 코스프레하지말고 일베나 접어"라는 3개의 댓글이 베스트 댓글로 공개되고 있다.

▲ 한 포탈사이트 기사에서 전효성을 비방하는 내용으로 채워진 댓글 (해당 사이트 캡처)

해당 사이트의 '베스트 댓글'제도는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댓글이 가장 상위로 뜨는 시스템이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댓글 3개가 전효성을 비방하는 내용인 것이다.

한편, 상위 댓글이 전효성을 비방하는 내용으로 채워지자 전효성을 옹호하는 입장의 댓글 또한 많은 추천을 받으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