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방송
  • 입력 2011.07.25 10:04

“위풍당당한 강요?”유이,‘성깔 얼짱’의 도도한 자뻑 연설

‘오작교 형제들’ 유이가 대학교 강단에 섰다.
 
유이는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을 믿어요’ 후속으로 8월 6일 첫 방송 될 ‘오작교 형제들’에서 늘씬한 몸매와 탁월한 미모를 가진 유복한 집안의 엄친딸 백자은 역으로 촬영에 매진하고 있는 상황. 유이는 강단에 올라 ‘성깔 얼짱’이라는 닉네임다운 도도한 자뻑 연설을 펼치며 현장을 들끓게 만들었다.

 

극 중 백자은(유이)이 수 십 명의 학생들이 들어찬 대학교 강의실 강단에 서게 된 이유는 위풍당당한 제안을 하기 위해서다. 백자은은 자칭 한국대 홍보모델이자 ‘한국대 김태희’라고 불리는 자신이 경쟁대학 다른 학생에게 인기투표에서 밀리고 있는 상황에 격분, 학생들에게 학우애를 들먹이며 투표를 독려하는 것. 학생들은 스스로 자신의 미모를 주장하는 백자은의 모습에 어안이 벙벙한 상태가 된다.

지난 9일 서울의 한 대학교에서 진행된 촬영에서 유이는 “저, 백자은이거든요”라며 자신의 이름에 한 표를 던져 달라는 도도한 ‘자뻑’ 연설을 완벽하게 펼쳐냈다. 유이의 연설이 계속 되는 동안 60여명이 넘는 보조출연자들 또한 모두 유이의 ‘자뻑 연기’에 빠져들어 진심어린 한 목소리로 “어머. 쟤 뭐야”를 외쳐댔을 정도. 자신의 미모를 ‘찬양’하는 유이의 능청스러운 연기로 인해 촬영장이 내내 웃음바다였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유이는 감독의 ‘OK’사인이 떨어지자마자 “저 사실은 이렇지 않아요. 전 정말 이렇지 않아요”라고 손사래를 치며 연기일 뿐 사실이 아님을 계속 강조했다고. 유이의 귀엽고 앙증맞은 변명에 스태프들이 모두 박장대소했다는 귀띔이다.

 

극 중 백자은의 능청스런 자뻑 연기에 대해 유이는 “정말 드라마 속의 백자은이기 때문에 이런 연기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캐릭터에 몰입 중인 상황을 전하며 “실제 성격상 약간 낯을 가리는 면도 있다. 그래서 나라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렇게 뻔뻔하면서도 당당한 미모자랑은 정말 못 했을 것이다”고 웃음을 터트렸다.

제작사 초록뱀 미디어 측은 “유이가 펼쳐낼 백자은은 전형적인 엄친딸로서 자신의 미모에 대해 당찬 자부심을 갖고 있는 인물이다. 하지만 밉지 않은, 귀엽고 신선한 캐릭터”라며 “유이의 원래 성격이 밝고 명랑한 만큼 발랄하고 톡톡 튀는 백자은으로의 변신도 완벽하게 해낼 것 같다. 능청스럽게 변신한 유이의 연기 도전을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한편 ‘오작교 형제들’은 서울 근교 오작교 농장에서 살아가는 ‘열혈 엄마’ 박복자와 ‘진상 아빠’ 황창식 등 황씨 부부와 네 명의 아들들 앞에 갑작스럽게 등장하게 된 백자은의 이야기를 통해 좌충우돌하며 행복을 찾아가는 가족 스토리를 그려낼 예정. 박복자 역에 김자옥, 황창식 역에 백일섭 등 관록 있는 중견 연기자들과 정웅인, 전미선, 류수영, 최정윤 등이 캐스팅 되며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오작교 형제들’은 감각적인 연출로 손꼽히는 ‘굿바이 솔로’, ‘그저 바라보다가’의 기민수 PD와 톡톡 튀는 대사로 사랑 받고 있는 ‘굳세어라 금순아’, ‘외과의사 봉달희’의 이정선 작가 등 스타PD와 스타작가의 만남으로도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