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4.06.01 09:18

'부자 습관'의 저자 토마스 콜리, "부자들이 부자인 이유 10가지" 소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부자 습관(Rich Habits)'의 저자 토마스 콜리가 부자들이 부자인 이유 10가지를 소개했다.

다양한 분석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현지시간으로 24일, 토마스 콜리가 밝힌 '부자들의 10가지 습관'에 대해 소개했다.

▲ 토마스 콜리 (출처 토마스 콜리의 웹사이트 'Rich Habits')

토마스 콜리는 'Rich Habits - The DailySuccess Habits of Wealthy Individuals(부자 습관:부유한 개인의 일상 성공습관)'과 자신의 웹사이트를 통해 연간 160,000달러 이상의 소득을 받는 사람과 유동자산 3,200,000달러 이상을 보유한 사람을 '부자'로, 연간 소득이 35,000달러 이하인 사람과 5,000달러 이하의 유동자산을 보유한 사람을 '가난한 사람'으로 정의했다.

그는 233명의 부자와 128명의 가난한 사람을 대상으로 '부자가 되는 습관'을 분석했다.

토마스 콜리가 분석한 '부자가 되는 습관'10가지는 아래와 같다.

1. "부자들은 자신의 습관이 자신의 삶에큰 영향을 미친다고 전망한다"

'습관이 삶에 영향을 미친다'라는 질문에 대해 부자들 중 52%가 동의했으며 가난한 사람들은 단 3%만이 동의했다. 부유한 사람들은 나쁜 습관이 해로운 운을 만들고 좋은 습관이 자신에게 행운을 준다고 생각한다.

2. "부유한 사람들은 '아메리칸 드림'을 믿는다"

'이제 아메리칸 드림은 없다'라는 질문에 대해 부자들은 13%가 동의했으며 가난한 사람들은 단 98%가 동의했다. 토마스 콜리는 "부유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재산이 아메리칸 드림의 일부이며 그 꿈이 가능하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3. "부유한 사람들은 사람들과의 관계, 개인적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부자들은 "관계는 재정적인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라는 주장에 88%가 동의했으며, 가난한 사람들은 17%가 동의했다.

4. "부자들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한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한다'라는 질문에 대해 부자들은 88%가 동의했으며, 가난한 사람들은 17%가 동의했다. 토마스 콜리는 "관계를 중요하게 여기는 부자들은 새로운 만남을 좋아하고 '사랑'한다"고 전한다.

5. "부유한 사람들은 절약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절약이 재정적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라는 질문에 대해 부자들은 88%가 동의했고 가난한 사람들은 52%가 동의했다. 토마스 콜리는 "부자가 된다는 것은 단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아니다"며 "많은 절약과 부를 축적했기 때문에 부자가 된 것이다"고 전했다.

6. "부자들은 인생의 갈림길에서 '결정'이 중요하다고 느낀다"

"나는 운명을 믿는다"는 말에 동의하는 부자는 10%였으며, 가난한 사람은 90%가 동의했다.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도 대물림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는 토마스 콜리는 부유한 사람들이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개척하며 살아가는 것에 대해 주목했다.

7. "부유한 사람들은 지능 이상으로 창의력에 더 가치를 둔다"

이에 대해 부자들은 75%가 동의했으며 가난한 사람들은 11%가 동의했다. 토마스 콜리는 "부자들은 창의성이 성공에 큰 영향을 준다고 믿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영재'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8. "부자들은 자신의 일을 즐긴다"

'자신의 일을 즐긴다'라는 질문에 대해 부자들은 85%가 동의했으며 가난한 사람들은 단 2%가 동의했다. 토마스 콜리는 "사실 부자의 86%는 주당 평균 50시간 이상의 일을 한다"며 "부자의 81%는 자신의 일보다 더 많은 일을 한다"고 전했다.

9. "부유한 사람들은 건강이 성공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재정적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라는 질문에 대해 부자들은 85%가 동의했고 가난한 사람들은 13%가 동의했다. 토마스 콜리는 "부유한 사람들은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더 많은 생산성을 바탕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10. "부자들은 위험을 감수할 용기가 있다"

'나는 수입을 위해 위험을 감수했다'라는 질문에 대해 부자들은 63%가 동의했으며 가난한 사람들은 6%가 동의했다. 토마스 콜리는 "사실 부자들 가운데 27%는 사업에 적어도 한 번 실패했다"며 "실패는 뇌의 반흔(상처입은) 조직 같다. 배움은 영원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