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2.10.08 08:06

쿠팡플레이, 2주동안 ‘태극기’ 달고 뛰는 한국계 NFL선수들 독점 생중계한다

NFL역사상 처음으로 미국 국기 아닌 다른 나라 국기 착용 허용, 선수들의 다양성, 혈통에 대한 경의 표시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쿠팡플레이가 독점 생중계하는 미국 내셔널 풋볼 리그 (National Football League, 이하 NFL)에서 한국계 선수들이 성조기와 함께 태극기를 달고 출전해 팬들의 흥미를 자극할 예정이다.

▲ 10월 3일 버팔로 빌즈와의 경기에서 태극기를 붙인 헬멧을 착용한 볼티모어 레이븐스의 카일 해밀턴

NFL이 미국 국기가 아닌 다른 나라의 국기 착용이 허용한 것은 역사상 처음이다. 이는 선수 각자의 뿌리와 혈통, 출신 등 국제적 다양성(International Diversity)을 기념하고자 진행되는 이벤트다. 2주동안 205명의 선수들이 자신의 국적이나 문화유산을 상징하는 국기를 헬멧에 부착하고 경기에 임한다.

NFL 대표 선수인 카일리 머리(애리조나 카디널)를 비롯한 샘 호웰(워싱턴 커맨더스), 구영회(애틀랜타 팰컨스), 루크 와텐버그(덴버 브롱코스) 등 한국계 미국인 선수들이 자신들의 혈통에 대한 경의와 한국에 대한 애정을 표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9월 9일부터 NFL을 독점 생중계하고 있어, 쿠팡플레이를 통해 10일 오전 9시 20분에 진행되는 신시내티 벵골스-볼티모어 레이븐스 경기와 7일 오전 9시 15분에 진행되는 인디애나 폴리스-덴버 브롱코스 경기에 한국계 선수들의 활약을 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세한 중계 일정은 쿠팡플레이 내 ‘생중계 일정’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7월 토트넘 홋스퍼의 방한 경기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많은 스포츠 팬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쿠팡플레이는 스포츠 콘텐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NFL 외에도 현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AFC 공식 대회 및 친선경기, K리그 1, 벨기에 주필러 프로리그의 홍현석 경기, 잉글랜드 카라바오 컵, 독일 DFB-포칼,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FIVB 세계배구선수권대회, ONE FC 등 다양한 종목을 서비스 중이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카타르 월드컵을 목표로 하나의 팀으로 성장해 가는 벤투호의 모습을 담은 쿠팡플레이 다큐멘터리 <국대: 로드 투 카타르>를 통해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하고 깊이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