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2.09.22 22:12

쿠팡플레이, FIVB 세계 배구 선수권 대회 독점 생중계한다

2024 파리올림픽 본선 출전권 획득할 수 있는 기회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쿠팡플레이가 25일부터 FIVB 세계배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여자배구 대표팀 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 쿠팡플레이가 FIVB 세계 배구 선수권 대회를 독점 생중계한다

 

FIVB 세계배구선수권대회는 9 24일 네덜란드와 폴란드에서 개최되어 10 16일까지 진행된다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이 속한 B조는 9 25일부터 경기를 펼칠 예정이며 B조에는 대한민국(세계랭킹 21)을 비롯도미니카공화국(세계랭킹 9), 튀르키예(세계랭킹 6), 폴란드(세계랭킹 13), 태국(세계랭킹 14), 크로아티아(세계랭킹 19)가 속했다.

 

여자배구 대표팀은 9 25일 오전 1 30(이하 한국 시간도미니카공화국을 시작으로 9 27(오후 9시 튀르키예, 9 29(오후 3 30분 폴란드와 오후 11시 태국, 10 2(오전 0 30분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한편지난 여름 세자르 감독 부임 후 처음 출전한 국제대회(VNL)에서 전패를 기록하며 자존심을 구긴 대한민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전력을 재정비해 최상의 전력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VNL에서도 같은 조에 속했던 도미니카공화국튀르키예폴란드태국에 명예회복을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만일 한국 대표팀이 이번 세계 배구 선수권 대회에서 큰 활약을 펼친다면 2024 파리 올림픽본선 진출도 기대해볼 수 있다. 2024 파리올림픽부터 본선 출전권(12개국부여 방식이 세계랭킹 기준으로 변경됐기 때문에올림픽 다음으로 세계랭킹 포인트가 많이 주어지는 이번 세계선수권은 대한민국 여자배구 대표팀에게 기회가 될 전망이다.

 

쿠팡플레이는 작년부터 여자 대표팀이 참가하는 발리볼네이션리그(VNL)을 중계하고 있고배구 외에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AFC 공식 대회 및 친선경기, K리그1, 잉글랜드 카라바오 컵독일 DFB-포칼홍현석의 KAA 헨트 경기, NFL, FIBA 여자 농구 월드컵, MLS 등 다양한 종목을 서비스 중계하고 있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지난 7월 토트넘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많은 스포츠 팬의 찬사를 받았고얼마 전에는 방한 이벤트에 참가한 토트넘과 세비야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컴 온 유스퍼스>, <우리들의 10>도 론칭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올 하반기에는 카타르 월드컵을 목표로 하나의 팀으로 성장해 가는 벤투호의 모습을 담은 쿠팡플레이 다큐멘터리 <국대로드 투 카타르>를 통해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하고 깊이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