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2.09.13 15:10

‘벌거벗은 세계사’ 제2차 세계 대전의 영웅 처칠은 어떻게 히틀러로부터 영국을 구했나

▲ tvN ‘벌거벗은 세계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늘(13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는 영국의 가장 위대한 인물이자 제2차 세계 대전의 영웅, 처칠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볼 예정이다.

경북대학교 사학과 윤영휘 교수는 이날 강의에 앞서 ‘처칠은 영국사를 소개하면서 꼭 한번 다뤄보고 싶었던 인물’이라고 밝혀 강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윤 교수는 명문가의 자제지만 낙제생이었던 어린 시절부터, 존폐의 기로에 선 영국을 구한 ‘영웅’이 되기까지 처칠의 일대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특히 영화로도 잘 알려진 됭케르크 철수작전과 세기의 라이벌 히틀러와 격돌하게 된 영국 본토 항공전에 대한 설명에 MC와 게스트들은 모두 감탄을 금치 못했다고. 뿐만 아니라 이혜성이 “이 정도면 삼고초려가 아니라 천고초려”라고 표현할 정도로 제2차 세계 대전에 미국을 참전시키기 위해 루즈벨트 대통령에게 1,100통이 넘는 편지를 보내는 등 처칠에 대한 흥미로운 일화들도 함께 전할 계획이다.

한편, 오늘의 여행 메이트로는 독일 출신 베로니카 프리드리히와 영국 세계사 여행의 단골 게스트 피터 빈트가 함께 한다. 특히 피터는 처칠과 관련된 다양한 에피소드는 물론, 2차 세계 대전 당시의 영국과 영국인들의 상황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한층 더 깊이 있는 시간을 선사할 전망이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는 오늘(13일) 저녁 8시 40분 tvN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