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2.09.09 12:32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데뷔 48년차 대가수 혜은이 “늘 최고가 되어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힘들어요” 고백한 사연은?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추석 특집’으로 준비돼 가수 혜은이의 고민이 공개된다.

‘당신은 모르실 거야’, ‘제3한강교’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원조 국민 여동생’의 타이틀을 거머쥐었던 혜은이가 추석 특집 상담소 문을 두드린다. 오은영 박사는 평소 ‘노래는 혜은이처럼’이라는 말을 했을 정도로 오래전부터 “찐팬”이었다며 반갑게 혜은이를 맞이한다.

먼저, 상담소의 트레이드마크인 ‘멘탈 테스트’ 코너에서는 ‘추석’ 하면 빠질 수 없는 대표 음식 ‘전 꼬치’ 만드는 법을 통해 알아보는 심리테스트가 진행된다. 혜은이는 테스트 결과를 확인하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 과연 혜은이를 놀라게 한 역대급 멘탈 테스트는 무엇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어 혜은이는 데뷔한 지 48년이 됐지만, “늘 최고가 되어야 한다는 압박감에 힘들다”며 누구도 예상치 못한 고민을 털어놓는다. 최고여야 한다는 압박감이 평소 생활까지 이어졌다 고백하며, ‘혜은이가 다녀간 자리는 모두 완벽해야 한다’고 생각해 대기실 청소까지 일일이 하고 나왔다고 털어놔 고민의 심각성을 더한다.

혜은이의 이야기를 유심히 듣던 오은영 박사는 그녀가 유독 사람들의 시선을 과도하게 의식하는 모습에 주목한다. 이는 혜은이의 ‘인정 욕구’ 때문이며, ‘인정 욕구’가 큰 사람은 거절을 못 한다고 덧붙인다. 이에 혜은이는 “지인의 부탁에 출연료도 안 받고 간 적이 있다”, “빌려주고 못 받은 돈은 이미 포기했다”며 오은영의 날카로운 분석에 동의한다. 또한 그녀는 그동안 잘 못 살아온 것 같다는 말을 더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혜은이의 자책 섞인 대답에 안타까움을 표하던 오은영 박사는, 사전에 진행한 검사를 통해 그녀가 ‘가정을 끝까지 지키지 못했던 것’에 대해 큰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점을 짚어내며 ‘가수 혜은이’의 삶을 집중 분석한다. 전남편과의 이혼을 ‘자책’하는 혜은이에게 오은영 박사는 그녀가 그렇게 생각하게 된 원인을 파헤치며 뼛골 조언을 건넸다는 후문.

계속해서 오은영 박사는 본캐인 ‘인간 김승주’가 부캐인 가수 ‘혜은이’에게 잠식당한 사실에 대해 주목한다. 이를 통해 혜은이가 일상 속에서도 늘 긴장하며, 괴로워하는 진짜 이유를 짚어내며 ‘가수 혜은이’보다 ‘인간 김승주’가 더 나은 인생이라 위로를 전했다고. 이에 혜은이는 오은영표 힐링 솔루션에 끝내 참았던 눈물을 쏟아냈다는데. 전 국민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국민 여동생’ 혜은이에게 전하는 오은영 표 금쪽 솔루션은 무엇일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요일 밤의 따뜻한 공감 토크쇼. 0세부터 100세까지, 사람들의 다양한 고민을 함께 풀어보는 멘탈 케어 프로그램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 혜은이’편 방송은 9월 9일 금요일 밤 9시 3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