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생활
  • 입력 2022.09.09 08:46

굿네이버스 경기, 가구톡세상과 후원물품 전달식 진행

세계시민교육 편지쓰기대회’관할 지역 내 초등생 약 8만 7천 명 참여하며 성황리 종료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본부장 김영배)는 국내 최대ㆍ최고 프리미엄 가구 아울렛 가구톡세상(대표 송도현)과 함께 2백만 원 상당 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본부장 김영배)는 국내 최대ㆍ최고 프리미엄 가구 아울렛 가구톡세상(대표 송도현)과 함께 2백만 원 상당 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물품 후원 전달식을 진행 중인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 박미화 팀장(좌), 가구톡세상 대표 송도현(우).

지난 3월부터 4개월간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는 고양ㆍ파주 등 관할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구촌 이웃이 겪는 어려운 현실에 공감하며, 나눔의 가치를 인식하고 실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세계시민교육 편지쓰기대회’를 진행했고, 약 8만 7천 명이 참여하며 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또한,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는 더 많은 가정과 아동이 나눔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대회 참여를 독려하고자 가구 증정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가구톡세상은 원목 테이블 등 약 2백만 원 상당의 자사 가구 3종을 후원하였다.

한편, 가구톡세상은 2021년 7월 지구촌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해외아동1:1결연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며 ‘좋은이웃가게’로 등재된 것은 물론, 송도현 가구톡세상 대표는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굿네이버스 지역후원회’로 등재되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송도현 가구톡세상 대표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정기 후원을 하는 것만큼 나눔을 실천하는 아동들을 독려하는 것도 나눔 문화 확산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다”며, “이번 자사 가구 후원이 지역사회 내 아동들이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긍정적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배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장은 “해외1:1결연아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 아동들의 나눔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는 가구톡세상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가구톡세상의 따뜻한 마음까지 전달할 수 있는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4회 굿네이버스 세계시민교육 편지쓰기대회’는 전국 4,905개교ㆍ약 233만 명이 참여 했으며, 굿네이버스 창의적체험활동 홈페이지에서 전국상 및 지역상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외 아동과 고양·파주·동두천·연천 등 지역사회 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나눔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 기업은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031-908-1391)로 문의 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