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은영 기자
  • 방송
  • 입력 2011.07.19 10:08

꽃미남 수사대 박성호, 류근지 개그맨 지망생 대상 특강

서울종합예술학교 제6회 SAC 청소년 개그캠프 특강, 8월 2일 개최

KBS 개그콘서트-꽃미남 수사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박성호와 류근지가 개그맨 지망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연다.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오는 8월 2일 오전 11시 제6회 SAC 청소년 개그캠프에 코미디개그학부 박준형, 박성호, 남정미, 현병수 교수와 함께 개그맨 류근지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한다.

고등학생 등 개그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개그와 대중의 교감, 개그 공채 준비법, 개그연기, 개그코너 구성법 등 개그에 관한 궁금한 모든 것을 공부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다.

 

특히 서울종합예술학교 코미디개그학부 09학번인 류근지는 2009년 KBS 24기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개콘’의 ‘꽃미남 수사대’와 ‘트렌드쇼’ 등을 통해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이날 개그맨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개그 공채 준비법’을 특강한다. ‘트렌드쇼’를 함께 진행했던 최효종도 같은 학부 08학번으로 류근지는 최효종의 1년 학교 후배이기도 하다.

 

이외 박준형은 1997년 KBS 13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이래 KBS2 개그콘서트, 청춘불패, MBC 하땅사 등에 출연했으며, 2003년 KBS 연예대상 대상과 2005년 KBS 연예대상 최우수코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최근 18kg을 감량해 화제가 된 그는 오지헌, 윤석주와 함께 닭가슴살 쇼핑몰을 오픈하기도 했다. 

역시 KBS 13기 개그맨인 박성호는 현재 KBS 개그콘서트에서 활동하는 최고참 개그맨으로, 최근 600회를 맞은 개그콘서트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 2004년 KBS 연예대상 최우수상, 2010년 제37회 한국방송대상 코미디언상, 2010 제46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예능상 등을 수상했으며, 최근 이수근, 장동혁 등이 소속된 캐슬제이엔터프라이즈로 소속사를 옮겼다.

 

2005년 SBS 개그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현병수는 SBS 웃찾사의 ‘따라와’, ‘회장님의 방침’, MBC 하땅사에서 ‘좀비’ 코너 등을 기획하고 출연했으며. 올초 아역에이전시 스타존에이전시를 오픈했다.

한편 캠프 참가자 중 우수 학생에게는 서울종합예술학교 입학시 가산점 부여 및 장학 혜택,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며 갈갈이홀 개그콘서트 관람권도 제공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8월 1일까지 서울종합예술학교 홈페이지(www.sac.ac.kr)를 통해 가능하다(선착순 40명).

 

대표 여성 방송인 현영, 개그작가 신상훈 등이 교수로 재직 중인 서울종합예술학교 코미디개그학부는 봉숭아학당 ‘간꽁치’ 신종령, ‘천하무적 야구단’ 한민관, ‘웅이 아버지’ 이진호, ‘헬스걸’ 권미진 등 꾸준히 공채 개그맨을 배출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