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9.07 14:44

팔자주름, 실리프팅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해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처지게 되는데 피부의 주름과 처짐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에 대한 관심도는 증가한다. 

▲ 닥터정리반의원 정연호 대표원장

팔자주름은 40~50대의 연령층보다도 20~30대 연령층에서의 관심이 더 크게 나타난다. 이 위치에 주름이 있고 없고의 차이로 인해 얼굴에서 보여지는 나이 차이가 크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팔자주름에서 시술 결과의 만족도가 높은 시술법으로는 실리프팅이 있다. 얼굴 전체적인 탄력과 주름에 도움이 되면서 팔자주름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의료진의 높은 숙련도를 요하는 시술이다. 

팔자주름을 개선하는 실리프팅이란, 의료용 녹는실을 삽입해 주름을 완화시켜주면서 얼굴의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시술법이다. 실리프팅은 시술 목적과 방법에 따라 실의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피부 속에 의료용 실을 삽입하는 만큼 내 피부 타입과 맞는 실을 잘 찾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닥터정리반의원 정연호 대표원장은 “실리프팅은 시술하는 방법도 중요한 요소지만, 실리프팅의 종류도 중요한 요소이다. 실을 이용한 시술의 경우 어떤 실이냐에 따라 효과 및 유지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 실을 선택하여 진행해야 한다. 따라서 의료진이 여러가지의 실 종류에 대해 잘 인지하고 환자 개인에게 맞춘 디자인을 하는지가 중요하다. 결과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많은 시술케이스와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인지에 대해 확인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