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9.07 10:42

임재범, 오늘(7일)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 3막 '기억을 정리하며...' 발매

▲ 블루씨드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임재범이 7일 오후 6시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의 3막 '기억을 정리하며...'를 발매한다. 

'기억을 정리하며...'는 2막에서 얻은 빛의 희망을 들고 가족의 상징이자 상처이기도 했던 집으로 다시 돌아와 창을 열고, 지난 시간들의 모든 감정과 기억들을 돌아보며 버릴 감정과 간직할 마음을 하나하나 정리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아버지 사진'을 비롯해 '내가 견뎌온 날들', '너란 사람'이 수록됐다.  

'아버지 사진'은 상처와 갈등의 시간만을 보내며 미워한 아버지의 영정 사진을 들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느끼는 자식의 복잡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매드 소울 차일드(Mad Soul Child)의 이상열 작곡가를 필두로 류영민 작곡가와 채정은 작사가가 의기투합해 '아버지 사진'을 작업했고, 임재범은 본인이 느끼는 감정을 음악 속에 녹여내 애절한 곡을 탄생시켰다. 

임재범이 7년의 공백기를 깨고 새로운 발걸음을 시작한 'SEVEN,(세븐 콤마)'는 프롤로그곡 '위로'와 1막 '집을 나서며...', 2막 '빛을 따라서...', 3막 '기억을 정리하며...', 그리고 에필로그곡 '홀로 핀 아이'와 보너스 트랙 '우주의 전설 (Acoustic.Ver)', 'Another Life (메모리즈...속으로.Ver)'까지 총 13곡으로 지어진 뮤지컬과도 같은 앨범이다. 각 막에는 세월만큼 깊어진 임재범의 감성을 여러 각도의 다양한 음악적 표현법으로 담아냈다. 

한편 임재범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3막 '기억을 정리하며...'를 발매한 뒤 오는 10월 29일과 30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개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