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2.09.02 09:20

쿠팡플레이, 벨기에 퍼스트 디비전 독점 중계한다

KAA헨트에서 활약중인 미드필더 홍현석의 활약상 높은 관심 예상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쿠팡플레이가 2022 8 28일부터 내년 4월까지 진행되는 벨기에 퍼스트 디비전에 출전하는 KAA 헨트의 30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벨기에 퍼스트 디비전은 통상 ‘주필러 프로리그’로 불리는 벨기에의 1부 리그로국내 축구팬들도 쿠팡플레이를 통해 KAA 헨트 소속 미드필더 홍현석(23)의 활약상을 지켜볼 수 있게 된다.

▲ 쿠팡플레이가 벨기에 퍼스트 디비전을 독점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가 중계하는 KAA 헨트의 9월 첫 경기는 RSC 안데를레흐트의 원정 경기로 2022 9 2일 금요일 오전 3 30 (한국 시간생중계 예정이다. KAA 헨트는 지난 시즌 주필러 리그 5위를 기록했으며컵대회 우승을 차지해 올 시즌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획득했다최근 주필러 프로리그에서는 5경기 2 2 1패를 기록하며 리그 초반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홍현석은 울산 현대의 유스팀 현대고 출신으로 10대부터 유럽 생활을 시작하여 벌써 5년차에 들어선 코리안 리거다. 2018년 울산 현대 입단 후 독일 3부리그 SPVG 운터하힝으로 임대 이적하며 첫 유럽 무대를 밟은 후 2021 7월 오스트리아 린츠에 입단했다이어 올 8오스트리아 린츠를 떠나 KAA 헨트와 3년 계약을 맺었으며 등번호 7번을 부여 받아 한국인 최초로 KAA 헨트 유니폼을 입었다더불어 지난 13 KV오스텐더와의 원정 경기 데뷔전에서 오버헤드킥 득점을 올리며 눈부신 활약상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제24회 ‘차범근축구상 대상’을 수상하며 연령별 대표팀을 거쳐 올해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U-23 대표팀에 발탁, 2022 AFC 아시안 컵에 출전하며 우리나라 국가대표팀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다.

 

KAA 헨트의 스카우트 팀장은 “홍현석 선수는 경기 중 활동량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압박감 속에서 간단하고 빠른 솔루션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라며 “생각이 빠르고 항상 신속하게 전환 가능한 준비가 되어 있는 선수”라고 말했다.

 

지난 7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많은 스포츠팬의 찬사를 받은 쿠팡 플레이는 생중계뿐만 아니라 '모 아니면 도토트넘 홋스퍼', '홈 어게인', '더 레인토트넘 다큐멘터리도 론칭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더 나아가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AFC 공식 대회 및 친선경기들, K리그 1, DFB-포칼, MLS, FIVB 세계배구선수권대회를 생중계 중이고하반기에는 지난 시즌에 이어 NFL, NHL도 독점 생중계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