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22.08.28 12:43

임영웅,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임영웅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영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7월 28일부터 2022년 8월 28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8,172,074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74,562,130개와 비교하면 8.5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2년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영탁, 김호중, 정동원, 장윤정, 홍진영, 남진, 나훈아, 장민호, 박군, 송가인, 김희재, 태진아, 설운도, 은가은, 진성, 박서진, 김연자, 양지은, 진해성, 홍지윤, 나태주, 박현빈, 주현미, 김소연, 홍자, 금잔디, 전유진, 조정민 순으로 분석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4,687 미디어지수 2,099,747 소통지수 1,694,791 커뮤니티지수 1,408,2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17,50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320,507과 비교하면 16.86%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1,264 미디어지수 1,046,421 소통지수 945,491 커뮤니티지수 961,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5,06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25,545와 비교하면 4.21% 하락했다.

3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4,625 미디어지수 903,711 소통지수 879,158 커뮤니티지수 771,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9,34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81,997과 비교하면 41.34% 상승했다.

4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3,037 미디어지수 959,042 소통지수 806,811 커뮤니티지수 807,3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6,26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202,770과 비교하면 13.48% 하락했다.

5위, 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26,615 미디어지수 1,060,689 소통지수 707,383 커뮤니티지수 783,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7,77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173,039와 비교하면 3.3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74,562,130개와 비교하면 8.5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22% 하락, 브랜드 이슈 0.17% 상승, 브랜드 소통 4.28% 하락, 브랜드 확산 14.16%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기부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웅시대, 유튜브,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9%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