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2.08.26 09:55

'궁금한 이야기 Y' 수상한 동거인, 왜 아들은 주검으로 돌아왔나

▲ SBS ‘궁금한 이야기 Y’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6일,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홍석민 씨와 최 씨, 두 사람의 수상한 관계에 대해 알아본다.

새벽 4시. 홍석민 씨의 아버지가 잠에서 채 깨어나지 못한 채 받은 전화는 경찰서에서 걸려 온 아들의 죽음 소식이었다. 집을 나가 독립한 지 넉 달 만에 들려온 황망한 소식에 한달음에 병원 영안실로 향했다. 그곳에서 마주한 아들의 모습에 아버지는 말을 이을 수 없었는데, 항상 깨끗했던 석민 씨의 얼굴엔 채 다듬지 못한 수염이 수북했다. 왜소했던 아들의 온몸엔 수많은 골절상과 시퍼런 멍 자국이 가득했다. 폭행에 의한 사망이었다.

도대체 누가, 왜 석민 씨를 무자비하게 폭행한 걸까? 석민 씨가 사망한 지 하루가 지나 경찰에 자수한 범인은, 석민 씨의 동거인이자 동업자였던 최 씨(가명).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지인과 사업을 하겠다며 집을 나갔다는 아들. 사업 얘기에는 말을 아꼈지만, 독립 후에도 가족들과 가끔 연락하며 지냈기에 그저 별 탈 없이 잘 지내는 줄로만 알았다. 하지만 어느 날, 아들 앞으로 온 등기에는 믿을 수 없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아들이 천만 원이 넘는 대출을 받아, 이자를 3개월 동안 내지 못했다는 독촉장이었다. 무슨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된 건지 묻자 그 이후로 가족들과의 연락을 끊었다는 석민 씨. 이 무렵, 석민 씨는 친구들에게도 미심쩍은 연락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입에 무언가를 문 채로 말을 하는 듯 둔탁한 목소리로 걸려 왔던 전화. 오랜 친구 사이지만, 누구인지 알아들을 수 없을 정도로 변해버린 목소리에, 돈을 빌려주는 것보다 가족에게 알리는 것이 먼저가 아니냐며 태훈 씨가 석민 씨를 설득했지만, 석민 씨는 화를 내며 전화를 끊어버렸다. 이상한 전화가 걸려 온 지 얼마 뒤 들려온 부고 소식에 태훈 씨는 돈을 빌려달라던 석민 씨의 부탁이 누군가에 의해 강요된 것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바르게 자란 아들이었다는 석민 씨와 동거인이자 동업자인 최 씨. 4개월 동안 이들 사이엔 무슨 일이 있었을까? 이번 주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8월 26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