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8.26 09:29

방탄소년단, ‘Butter’ 뮤직비디오 8억뷰 돌파

▲ 빅히트뮤직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방탄소년단의 ‘Butter’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작년 5월 발표한 ‘Butter’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25일 오후 3시 55분 경 8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8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 곡은 지난해 6월 5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후, 7주 연속 정상에 오르는 등 통산 10번 1위를 차지하며 2021년 한 해 ‘핫 100’에서 가장 많이 1위를 찍은 곡으로 기록됐다. 명실상부 ‘글로벌 메가 히트송’으로 불리는 ‘Butter’는 2021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디지털 음원 차트, 일본 ‘오리콘 연간 랭킹 2021’의 ‘작품별 판매량’ 부문 ‘합산 싱글 랭킹’ 등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8억뷰를 돌파한 ‘Butter’를 비롯해 총 39편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5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ynamite’, 14억뷰의 ‘DNA’, 12억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각 11억뷰의 ‘IDOL’, ‘FAKE LOVE’, 8억뷰의 ‘피 땀 눈물’,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6억뷰를 기록한 ‘Save ME’, 각 5억뷰의 ‘Not Today’, ‘Permission to Dance’,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4억뷰의 ‘봄날’, ‘Life Goes On’, ‘상남자’, ‘Black Swan’, 각 3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2억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등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