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2.08.23 16:52

‘벌거벗은 세계사’ 아메리칸 마피아는 어떻게 미국의 검은 지배자가 되었나?

▲ tvN ‘벌거벗은 세계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tvN ‘벌거벗은 세계사’가 검은 베일에 싸인 아메리칸 마피아의 역사를 벌거벗긴다.

오늘(23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는 100여 년간 미국의 검은 지배자로 군림한 아메리칸 마피아의 탄생부터, 이들이 어떻게 미국 사회에 뿌리내렸는지 충격과 공포의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강의에는 미국인에게 미국 역사를 가르치는 미국사 전문가, 전남대학교 사학과의 김봉중 교수가 출연한다. 김 교수는 지난 경제 대공황 편, 미국의 독립사 편, 미국의 총기 규제 편 등을 통해 ‘벌거벗은 세계사’ 시청자들에게 미국의 근현대사를 소개해 온 역사학자다.

이날 ‘벌거벗은 세계사’는 아메리칸 마피아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이탈리아 시칠리아로 먼저 여행을 떠난다. 시칠리아에서 시작된 마피아 탄생의 비밀에 은지원을 비롯한 모든 이들이 깜짝 놀랐다고.

이후 이탈리아 마피아가 미국으로 건너오게 된 배경부터 마피아 간의 세력 다툼과 마약, 매춘, 도박, 할리우드 등 미국 전역을 장악한 마피아의 검은 비즈니스를 접하며 출연진들은 “말도 안 된다”, “너무 잔인하다”며 경악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번 히스토리 에어라인에 함께 탑승할 여행 메이트로는 미국 육상 국가대표 출신으로 '덕순이'로 더 유명한 '기성 앤더슨'과 이탈리아 출신 아드리아나가 출연한다. 특히 히스토리 에어라인에 처음 탑승하게 된 아드리아나는 시칠리아가 출신으로 오늘 주제인 ‘마피아’에 대한 더욱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 예능 tvN ‘벌거벗은 세계사’는 전 세계 곳곳을 언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 오늘(23일, 화) 저녁 8시 40분 tvN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