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23 13:40

얼굴지방흡입, 충분한 상담 통해 진행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살의 경우 운동이나 식단조절 등으로는 빼기 어려운 부위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고민하는 부위 중 하나이다. 이에 이중턱과 볼 등에 과도하게 살이 축적되어 있는 상태라면 얼굴지방흡입을 고려해 볼 수 있다.  

▲ 닥터정리반의원 정연호 대표원장

얼굴지방흡입은 최소절개를 통해 지방세포를 직접 제거하는 비만치료로 뼈를 손대지 않더라도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여 탄력 및 얼굴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닥터정리반의원 대표원장 정연호원장은 “불만족스러운 얼굴형이 골격보다는 얼굴지방이 과다한 때문인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얼굴이 커보이기도 하고 얼굴살이 처짐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보이기도 한다. 이때 얼굴지방흡입을 통해 지방을 제거할 때 정상 조직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고 지방조직만을 선택적으로 균일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함께 얼굴리프팅을 함께 진행하면 얼굴라인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얼굴지방흡입을 할때에는 미세캐뉼라를 사용하여 지방세포와 연부조직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세캐뉼라를 사용하면 피부의 마찰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통증과 부작용 감소를 돕는다. 뼈를 손대지 않는다 하더라도 얼굴지방흡입은 난이도가 있는 수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집도하는 의료진이 경험이 풍부한지 확인하고 미세캐뉼라를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도 체크가 필수"”라고 강조했다.

또한, “1:1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 별 맞춤 플랜을 수립하여 수술을 진행하고, 환자 개개인의 상태를 고려하여 불필요한 지방만을 제거하여 자연스럽고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