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2.08.23 09:31

뉴진스(NewJeans), 멜론 주간차트 1위 차지

▲ 멜론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23일 멜론에 따르면 뉴진스(NewJeans)의 데뷔곡 ‘Attention’은 8월 셋째주(8월 15일~8월 21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지난주까지 5주 연속 멜론 주간차트 1위를 유지했던 WSG워너비 가야G(이보람, 소연, HYNN(박혜원), 정지소)의 ‘그때 그 순간 그대로 (그그그)’는 2위에 안착하며 ‘롱런’ 중이다.

이어 뉴진스의 수록곡 ‘Hype boy’는 4계단 상승해 3위에 오르며 ‘슈퍼 루키’임을 입증했다. 또한 소녀시대의 ‘FOREVER 1’은 무려 12계단 상승하며 9위에 랭크되는 등 데뷔 15년차에도 불구하고 식지 않는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 외에도 4FIRE(나비, SOLE(쏠), 엄지윤, 권진아)의 ‘보고싶었어’를 비롯해 IVE(아이브)의 ‘LOVE DIVE’, ITZY(있지)의 ‘SNEAKERS’, 나연의 ‘POP!’, (여자)아이들의 ‘TOMBOY’ 등 내로라하는 여성 그룹들이 나란히 멜론 주간차트 4위부터 8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이번 주간차트 상위권에서는 이례적으로 여성 아티스트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데뷔와 동시에 폭발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뉴진스부터 장기 흥행 시동을 건 WSG워너비, 아이브, 있지, 나연, (여자)아이들, 국내를 대표하는 장수 걸그룹 소녀시대까지 여성 가수들의 인기 열풍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