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2.08.20 21:26

[UFC] 웰터급 챔피언 우스만, 타이틀 6차 방어 자신

에드워즈 “우스만의 머릿속은 (돈과 명성에) 잠식돼있어, 내가 최고란 걸 증명할 것!"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누구한테 뭘 뺏겠다고?”  

UFC 웰터급 챔피언 카마루 우스만(35, 미국)이 20일(이하 한국시간) 77.1kg으로 웰터급 계체에 통과한 뒤 도전자 리온 에드워즈(30, 영국)에게 일갈했다. 그는 “리온은 너무 말이 많다. 그리고 그걸 진짜로 믿는 거 같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 aldo vs dvalishivili ⓒUFC

우스만은 오는 21일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 시티 비빈트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278: 우스만 vs 에드워즈 2 메인 이벤트에서 에드워즈를 상대로 6차 방어전을 치른다. 

에드워즈는 앞서 77.1kg으로 계체에 통과한 뒤 “오랜 시간 끝에 타이틀전을 치르게 됐다. 내일 정말 우스만이 파운드 포 파운드 최강인지 시험해보겠다”고 도발했다. 

에드워즈는 UFC 신인 시절인 2015년 우스만에게 한 번 무릎 꿇었다. 우스만에게 6번의 테이크다운을 허용하고 총 경기 시간의 3분의 2 이상인 10분 50초 동안 컨트롤 당했다. 그 이후 7년간 9연승을 거둔 에드워즈는 마침내 챔피언 우스만 앞에 다시 설 수 있게 됐다. 

▲ Costa vs RockholdⓒUFC 

에드워즈는 우스만이 지금 돈과 명성에 취해 있다고 생각한다. 우스만은 화려한 명품 옷을 몸에 두르고, 마블 스튜디오의 블록버스터 영화 ’블랙팬서 2’에 출연하는 등 화려한 삶을 살고 있다. 거기에 카넬로 알바레스와의 복싱 시합, 2체급 위인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도전 같은 이야기를 하며 웰터급 도전자들에 대해서는 별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  

이번에 그 대가를 치르게 될 거라는 게 에드워즈의 생각이다. 에드워즈는 19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우스만의 머릿속은 (돈과 명성에) 잠식됐다”며 “내가 최고라고 생각하고, 그걸 증명하겠다”고 선공을 날렸다. 

이에 우스만은 에드워즈 역시 지금 명품 옷을 입고 있고, 고가의 자동차를 운전한다는 사실을 지적하며 반격했다. 그러면서 우스만은 “이번 경기를 거저먹는 경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에드워즈는 굉장히 터프한 파이터”라며 에드워즈에 대한 경계심을 드러냈다.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전 UFC 미들급 챔피언 루크 락홀드(37, 미국)가 3년 만에 돌아와 파울로 코스타(31, 브라질)과 격돌한다. 두 미남 파이터는 기자회견에서부터 치열한 신경전을 벌였다.  

락홀드는 “코스타는 처음부터 경기를 받고 싶어하지 않았고, UFC가 강하게 밀어붙이니까 2번이나 연기시켰다”고 코스타를 비난했다.  

이에 코스타는 “락홀드는 눈에 보일 정도로 불안해하고 있다. 왜냐면 괴물과 싸워야 한다는 걸 알고 있기 때문”이라며 “그를 은퇴시키겠다”고 큰소리쳤다. 

한편 전 UFC 페더급 챔피언 조제 알도(35, 브라질)는 밴텀급에서 신성 메랍 드발리쉬빌리(31, 조지아)를 상대한다. 이번 경기에서 이길 경우 알도는 4연승으로 밴텀급 타이틀샷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알도는 "메랍을 굉장히 존중한다. 하지만 난 준비됐다. 이번 경기에서 내가 가진 모든 걸 보여주고, 다시 챔피언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 Usman vs Edwards ⓒUFC

메랍 역시 "내 경기 스타일은 알도를 이기는 데 알맞다고 생각한다. 물론 그는 레전드고 파이터로서 그를 사랑하지만 내가 이길 거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UFC 278: 우스만 vs 에드워즈 2는 오는 8월 21일(일) 오전 9시부터 티빙(TVING)에서 생중계된다. 8월 22일(월) 오후 1시부터는 tvN 스포츠에서 재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