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18 20:26

리프팅 시술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처짐과 주름 개선을 위해 리프팅에 관심을 갖는 중년층이 증가하고 있다. 힘 없이 처진 피부를 다시 올려주는 리프팅은 종류도 다양하며, 같은 리프팅이라도 개인별 피부 상태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

이에 리프팅은 개인의 피부 상태에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곧바로 일상생활이 필요한 경우라면 시술 시간이 짧은 실리프팅이나 리프팅 주사가 적합하고, 주름이 더 깊게 파이고 처진 정도가 심하다면 절개를 통한 미니리프팅이나 안면거상을 고려해볼 만하다.

예를 들어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단백질 실을 피부 진피층에 직접 삽입해 잡아당기는 원리로,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이 짧고 간편해 통증이나 부작용이 적고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리프팅 주사도 마찬가지다. 주름의 정도와 위치에 따라 개인 맞춤형 약물을 주사하여 빠른 시일 내에 리프팅 결과를 줄 수 있는데, 마취가 따로 필요하지 않고 이물감이나 부기, 멍 등이 거의 없다. 리쥬란과 같은 리프팅 주사가 이용된다.

실리프팅이나 주사 리프팅은 오랜 시간 지속되기 어려운데, 미니리프팅이나 안면거상은 수술을 통해 늘어난 피부층을 잘라내고, 끌어올리는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큰 개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리프팅을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려는 경우라면 반드시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다. 첫째, 리프팅에 대한 섬세한 스킬과 환자 한 명을 위한 수술 방법을 가진 성형외과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다. 둘째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환자 스스로도 수술에 대한 이해와 주의사항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은 “리프팅 부작용 걱정을 덜기 위해서는 다양한 상담이 필수다. 많은 경험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 어떤 리프팅을 하는지, 절개 부위는 어디로 하는 것인지, 리프팅 전 알아보아야 할 부분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