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18 11:39

노노스창업교육학원, ‘희망리턴패키지’로 소상공인 교육 지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리턴패키지’ 정부지원 무료 교육 과정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며 온라인 결제와 새로운 유통 방식을 선보이고 있으나, 소상공인들은 이커머스 시장의 진입과 판로 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인터넷 쇼핑몰 창업 전문기관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7년 연속 재창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희망리턴패키지는 최근 5년 이내의 폐업자 및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원하여 재창업과 업종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교육 수료 이후에도 다양한 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재창업을 지원하고자 진행하고 있다.  

또한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재기를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스토어 입점부터 인기 상품 분석, 판매 상품 기획 등 실습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여 재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했다. 특히 전체 온라인 실시간 수업을 진행하여 제약 없이 누구나 어디서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해당 교육은 업종 전환을 예정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표자 본인 혹은 최근 5년 이내 폐업한 폐업자 본인이라면 희망리턴패키지 웹사이트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정보는 현재 노노스창업교육학원 사이트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계자는 “지난 5월부터 시작한 모바일 선물하기와 라이브 커머스 쇼핑몰 창업교육을 비롯해 새로운 교육과정으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창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