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17 11:59

UPF, ‘세계청년리더스 콘퍼런스’ 성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옛 통일교)은 우호단체 천주평화연합(이하 UPF), 세계일보, 워싱턴타임즈가 공동주최한 ‘세계청년리더스 콘퍼런스’의 성료 소식을 17일 전했다.

지난 12일 잠실 롯데호텔, 13일 워커힐호텔에서 진행된 세계청년리더스 콘퍼런스에는 EN-SAD(사헬-사하라 국가공동체)를 중심으로 하는 아프리카 25개국(나이지리아, 우간다, 모잠비크, 모로코 등)의 청년부 장관 25명이 참석했다.

CEN-SAD는 1998년 2월 설립 후 2000년 7월 제36차 국가수장 협의회 총회에서 지역 경제 기구로 재출범한 사헬-사하라 국가공동체로 회원국은 총 25개국이다. 회원국의 국가 개발 전략간 조화, 인력과 물자의 자유로운 이동을 통한 경제공동체 형성 및 실현과 역내 경제 교류 활성화 등을 목표로 설립됐다.

세계청년리더스 콘퍼런스에선 대한민국 청년지도자 및 청년 교육기관과의 MOU 체결을 시작으로 향후 대한민국 정부 및 관계 기관들과 미래지향적 관계를 구축하는 데 힘을 기울였다. 아프리카에서 심각한 청소년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효정인성교육과 청년희망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UPF 윤영호 세계본부장은 “세계청년리더스 콘퍼런스는 청년이 인류의 평화와 공존을 이끄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전 세계 청년의 초국가적 네트워크를 만들어 세계적으로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발전해 나가는 첫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