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16 17:45

실리프팅, 시술 전 주의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피부의 탄력이 처지고 불륨까지 꺼지는 노화의 현상은 누구에게나 나타난다. 

▲ 닥터정리반의원 정연호대표원장

이에 피부 탄력과 얼굴 라인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실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실리프팅이란 의료용으로 사용 되는 녹는실을 통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게 되는 시술법이다. 실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만큼 근래 실리프팅 종류가 많이 증가되어 시술을 받기 전 나에게 맞는 실 종류가 어떤 것인지, 어떤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닥터정리반의원 정연호대표원장은 “실리프팅의 종류가 민트실, 실루엣소프트, N-FIX실 등 다양하게 보여지고 있다. 실의 종류에 따라 특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환자의 효구 사항과 목적에 따라 실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고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환자에게 잘 알맞은 실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뼈를 깎는 수술 없이 피부와 얼굴형까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인 만큼 상대적으로 간편해보이는 시술일 수 있지만, 피부 속에 의료용 실을 삽입하여 시술을 진행하는 것임으로 그만큼 신중히 선택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실리프팅은 담당 의료진의 경험과 기술이 중요한 만큼 실리프팅의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좌우 얼굴 피부 처짐이나 주름부분, 대칭까지도 고려하여 실의 종류, 길이, 삽입 방향 등의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시술계획을 명확하게 잡고 집도가 이뤄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