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8.10 10:26

금나라, KBS1 ‘으라차차 내 인생’ OST 데뷔 ‘시작하지도 말 걸’ 13일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금나라가 데뷔 이후 첫 OST 가창에 나섰다.

KBS1 일일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 OST 가창자로 발탁된 금나라는 수록곡 ‘시작하지도 말 걸’ 녹음 작업을 마치고 13일 음원을 공개한다.

신곡은 ‘시작하지도 말걸 사랑이란거 결국엔 이렇게 될걸’이라는 도입부에서 느낄 수 있듯이 사랑했지만 헤어진 연인을 그리는 노랫말로 멜로디가 이어진다. ‘하루에 몇 번씩 널 떠올리는지 / 애써 잊으려고 해봐도 / 내 맘이 너를 자꾸만 찾게 돼 / 날 사랑한다던 니가 미워’라는 후렴구에서 금나라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전개된다.

여러 드라마 OST로 공동작업을 진행해 온 작곡가 필승불패, 육상희, 이주용이 금나라의 보컬 음색에 맞춤한 곡으로 들으면 들을수록 드라마 속 남녀 주인공의 모습이 떠오르는 듯한 음악으로 만들어졌다.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다 2020년 8월 ‘앵콜’을 발표하며 성인가요 가수로 변신한 금나라는 ‘기다립니다’, ‘가슴아’ 등의 후속곡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온 가운데 OST 첫 가창 소식을 전했다.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연출 성준해, 극본 구지원)은 조카의 엄마가 되기로 선택한 싱글맘 서동희(남상지 분)가 세상을 살아가는 파란만장 고군분투기를 그린다. 최근 방영분에서는 서동희와 연인 강차열(양병열 분)의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금나라의 ‘시작하지도 말 걸’이 극중 OST 테마로 기획됐다.

가수 금나라가 가창 참여한 KBS1 일일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 OST ‘시작하지도 말 걸’ 음원은 13일(토) 정오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