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2.08.04 10:25

뮤지컬 ‘오션스’, '해상왕' 장보고의 꿈과 희망을 전하다

▲ 뮤지컬 '오션스' 티저 포스터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EMK뮤지컬컴퍼니(이하 EMK)가 통일신라 시대 동방 국제 무역의 패권을 장악했던 ‘해상왕’ 장보고를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 ‘오션스’를 제작한다.

4일 EMK는 장보고를 소재로 한 역사 픽션 뮤지컬 ‘오션스’의 킥오프 소식과 함께 강렬한 티저 포스터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장보고가 누볐던 푸르른 바다를 모티브로 한 티저 포스터는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를 감각적으로 표현해 장보고의 카리스마적인 면모와 호쾌한 기상을 동시에 담아냈다. 더불어, 포스터의 중앙에 힘 있는 필체로 적힌 ‘꿈을 향한 집념이 이뤄낸 기적’이라는 메인 카피는 작품의 메시지를 오롯이 담아내 보는 이로 하여금 장보고의 희망의 여정을 자연스레 연상시킨다.

뮤지컬 ‘오션스’는 부와 가난이 대물림 되는 현시대가 성골, 진골 등 8개의 계급으로 나뉜 골품제도와 같은 계급 제도에 따라 억압된 삶을 살 수밖에 없었던 800년대의 통일신라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에서 시작된다.

작품의 중심인물인 장보고는 한국, 중국, 일본 삼국의 역사에 모두 기록된 위인으로, 철저한 계급사회였던 통일신라 시대에 천민으로 태어나 모두가 반대했던 꿈에 도전장을 던진 인물이다.

천민 출신으로 이름도 없었던 장보고는 끊임없는 노력으로 ‘장보고’라는 이름을 얻고, 후에는 장군과 거상을 넘어 동아시아 전체를 움직이는 무역항을 우리나라 청해진에 건설하고 신분 제도를 타파하고 오직 능력만으로 인물을 발탁하는 파격적인 행보로 많은 사람의 마음에 꿈을 심어준다. 뮤지컬 ‘오션스’는 위기를 기회와 희망으로 바꾸는 그의 인생 여정을 통해 불가능한 꿈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다면 기적은 이루어진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뮤지컬 ‘오션스’는 뮤지컬 ‘마타하리’, ‘웃는 남자’, ‘엑스칼리버’ 등 창작 대작을 흥행으로 이끈 엄홍현 총괄 프로듀서를 필두로, 뮤지컬 ‘프리다’의 추정화가 대본, 가사, 연출을 맡아 또 한 번의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을 탄생시킬 전망이다. 뮤지컬 ‘프리다’,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에서 작품의 서사를 그대로 담아낸 선율로 믿고 듣는 작곡가로 꼽히는 허수현이 음악을 맡았다.

뮤지컬의 신작 ‘오션스’는 EMK 최초의 역사 픽션 뮤지컬로 한국적이면서 가장 세계화된 문화 콘텐츠로 K-뮤지컬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전망이다.

뮤지컬 ‘오션스’의 연출을 맡은 추정화 연출가는 "장보고라는 이름에는 모든 사람에게 크게 소리친다는 의미가 있다. 작품을 통해 꿈을 꾸고 있는 모든 아이들과 꿈을 잃어가고 있는 어른들에게 다시 한번 달려갈 수 있는 원동력을 전하고 싶다"며 "꿈을 지니지 못 한 사람들에게 꿈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작품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오션스’는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아티움에서 쇼케이스로 관객과 첫 만남을 갖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