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7.20 11:15

인아웃라인 쌍꺼풀, 개인별 맞춤 디자인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안검하수나 처진 눈으로 졸려 보이는 인상을 가진 이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눈 수술이다.

▲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

대표적인 눈 수술로는 쌍꺼풀 수술이 있는데, 눈두덩이가 도톰한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상 자연스러우면서도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인아웃라인 쌍꺼풀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이다.

인아웃라인이란 시작점은 인라인처럼 눈 앞머리에 근접하지만, 뒤로 갈수록 쌍꺼풀 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로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명확한 쌍꺼풀 시작점이 필요하고, 눈꼬리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개인별 맞춤 디자인이 중요하다. 

더비비성형외과의원 강형근 원장은 “호감형 인상을 줄 수 있는 만족스러운 인아웃라인 쌍꺼풀을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별 눈꺼풀 두께, 눈매 길이 및 폭 등을 고려한 명확한 고정 포인트와 시작점을 찾는 것이 핵심 과제"라며 "최근 인아웃라인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졌지만 모든 이들이 원하는 눈매로 변화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눈 수술 관련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실력이 뛰어난 의료진과 함께 충분한 상담을 통한 개인별 맞춤 디자인을 정하는 것이 좋다. 개인의 이목구비, 취향, 특성에 따라 인아웃라인 디자인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라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