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7.17 09:58

오마이걸 아린,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오마이걸 아린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마이걸 아린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트와이스 나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6월 17일부터 2022년 7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4,256,96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4,993,673개와 비교하면 0.7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2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오마이걸 아린, 블랙핑크 제니, 트와이스 나연, 오마이걸 미미, 에스파 윈터,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태연, 레드벨벳 조이, 소녀시대 서현, 블랙핑크 로제, 소녀시대 윤아, 에스파 지젤, 라붐 소연, 이달의소녀 츄, 트와이스 미나,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슬기, 에스파 닝닝,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지효, 마마무 솔라, 오마이걸 유아, 우주소녀 보나, 트와이스 다현, 마마무 화사, 레드벨벳 예리, 걸스데이 혜리, 르세라핌 카즈하 순으로 분석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오마이걸 아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9,937 미디어지수 1,137,347 소통지수 666,448 커뮤니티지수 778,8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92,53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74,242와 비교하면 113.76%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828 미디어지수 942,425 소통지수 1,107,800 커뮤니티지수 1,403,6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5,73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12,955와 비교하면 34.82% 상승했다.

3위, 트와이스 나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758,752 미디어지수 766,397 소통지수 1,204,645 커뮤니티지수 815,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5,61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66,008과 비교하면 128.33% 상승했다.

4위, 오마이걸 미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0,368 미디어지수 506,119 소통지수 889,018 커뮤니티지수 817,7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3,21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24,484와 비교하면 330.04% 상승했다.

5위, 에스파 윈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846,070 미디어지수 786,603 소통지수 453,245 커뮤니티지수 812,1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8,04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96,709와 비교하면 71.5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오마이걸 아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4,993,673개와 비교하면 0.7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55% 상승, 브랜드이슈 24.54% 상승, 브랜드소통 6.04% 하락, 브랜드확산 18.6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오마이걸 아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축하하다, 청순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환혼, 생일, 서울괴담'이 높게 분석됐다. 지난 6월 오마이걸 아린 브랜드평판지수 1,774,242와 비교하면 113.76%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3.57% 상승, 브랜드이슈 224.14% 상승, 브랜드소통 43.66% 상승, 브랜드확산 30.51%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0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