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7.15 17:46

KCA한국소비자평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 시설 분야 복싱 부문 등 결과 발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 시설 분야 3차 지역의 복싱 외 6개 부문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스포츠/레저 활동 시설 및 다양한 스포츠/레저 용품을 판매하는 판매처에 대한 이용 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다.

평가는 시설 분야 및 온라인 판매처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지난 3~5월 중 분야별 상이한 조사 기준에 따라 사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국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다.

시설 분야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국소비자평가에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하여 직원의 친절도, 시설 만족도, 소비자 이용 만족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시설을 발표했다.

해당 부문의 주요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제이폭스멀티짐(복싱 부문 인천 계양구), 에이치비티(HBT)복싱클럽(복싱 부문 충북 청주시 서원구), 라이프타임주짓수(주짓수 부문 경남 진주시), 그레이시바하 순천 주짓수 킥복싱(주짓수 부문 전남 순천시), 마스터리유도주짓수멀티짐(유도장 부문 전남 무안군), 에이스검도관(검도장 부문 전북 전주시 완산구), 써클(볼링장 부문 대전 서구), 크리스탈볼링센타(볼링장 부문 충북 충주시), 군산AMF볼링경기장(볼링장 부문 전북 군산시), MK댄스아카데미(댄스 부문 부산 동래구), 점프윙스줄넘기클럽 양산범어점(줄넘기 부문 경남 양산시)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는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스포츠/레저 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에 걸맞은 유익한 전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