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22.07.14 18:02

'뮤직앤' 음원 리워드앱 '뮤직앤캐시' 론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6월 29일 주식회사 뮤직앤엔터는 음악 소비 플랫폼인 '뮤직앤캐시'를 구글플레이에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월정액 가입 또는 곡별 다운로드로 음악을 청취하는 기존 방식을 뒤바꿔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동시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L2E (Listen to Earn)' 방식의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인 것.

뮤직앤엔터 관계자는 "'뮤직앤캐시' 앱에서 가입자가 듣고 싶은 음악을 선정하여 듣기를 완료하면 '뮤직앤캐시'가 지급되고, 가입자는 적립된 '뮤직앤캐시'를 기프트샵에서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등의 다양한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이어 "새로운 개념의 음악 청취 플랫폼이지만 고객의 편의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뮤직앤캐시' 가입자들이 기존에 월정액 등으로 가입되어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뮤직앤캐시'에 연결만 하면 듣고자 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한 것도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한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최근 “우연히 봄”, “동행”을 리메이크 하는 등 다양한 음악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뮤직앤캐시'앱 출시는 기존에 확보한 음악 저작권과 리메이크 음원 등을 활용한 음악 소비자들과의 접촉면을 확대하고 음악 시장에서 리딩 그룹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