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문화
  • 입력 2022.07.11 08:57

한국아동문학인협회, ‘제1회 전국어린이 독후감쓰기 대회’ 개최

소년한국일보가 후원, 9월 15일 오후 5시까지 작품 모집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사)한국아동문학인협회(이사장 박상재)가 주최하고 소년한국일보가 후원하는 제1회 전국어린이 독후감 쓰기 대회가 열린다. 오는 7월 20일 오전 9시부터 9월 15일(목) 오후 5시까지 작품을 모집하며 입상자는 9월 30일 오후1시 (사)한국아동문학인협회 홈페이지 및 카페 공지, 개별문자로 통보할 예정이다.

▲ 제1회 전국어린이 독후감쓰기 대회

  이 대회는 책 읽기와 글쓰기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키고 꿈과 희망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전국의 초등학생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사)한국아동문학인협회에서 지정한 추천도서 목록에 수록된 동화, 동시, 그림책 중 1권을 선택하여 독후감을 쓰면 된다.
  도서목록은 저학년용 박상재 작 『도깨비와 메밀묵』, 소중애 작 『아파아파 아기동물 병원』, 원유순 작 『막 시 쓰는 이빨 마녀』 외 25권과 고학년용 김원석 작 『누가 뭐래도 우리 엄마』, 문영숙 작 『독립운동가 최재형』, 이규희 작 『독립군이 된 세 친구』외 25권이 추천되었다.
  (사)한국아동문학인협회 박상재 이사장은 “어린이들이 여름방학 동안 좋은 책을 많이 읽고 상을 탈 수도 있어 기억에 남는 방학이 될 것”이라며 “많은 어린이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책의 소중함을 알고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1회 전국어린이 독후감쓰기 대회

 

▲ 제1회 전국어린이 독후감쓰기 대회

접수방법은 이메일(poet1965@hanmail.net)를 통해 오는 9월 15일 오후 5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