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2.07.10 01:15

[UFC] ‘최고의 라파엘은 누구?’ 도스 안요스 vs 피지에프 격돌

타이틀 컨텐더 노리는 전 챔피언과 초신성의 한판 대결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하파엘 도스 안요스(37, 브라질)과 라파엘 피지에프(29, 키르기스스탄)가 누가 최고의 라파엘인지 가린다.  

▲ 도스 안요스 vs 피지에프

UFC 라이트급(70.3kg) 랭킹 7위 도스 안요스와 10위 피지에프가 오는 10일(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APEX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도스 안요스 vs 피지에프 메인 이벤트에서 맞붙는다.  

공교롭게도 두 선수의 이름은 모두 라파엘(Rafael)이다. 철자까지 같다. 그래서 피지에프는 도스 안요스에게 “최고의 라파엘을 가리자”고 도발해왔다. 두 선수는 마침내 라이트급 컨텐더 자리를 놓고 대결을 벌이게 됐다. 

두 선수는 원래 지난 3월 경기가 예정됐으나 피지에프가 코로나19에 감염돼 시합에서 빠졌다. 대체 선수로 들어온 헤나토 모이카노(33, 브라질)를 이긴 도스 안요스는 피지에프와 싸우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다른 상대를 구하지 못해 결국 경기를 받아들였다. 

과거 미국에서 훈련했던 도스 안요스는 이제 고국인 브라질로 돌아가 전 UFC 페더급 챔피언 조제 알도의 팀으로 유명한 노바 우니앙에서 젊은 선수들과 훈련하고 있다. 그는 “이번에 좋은 경기력을 선보여서 타이틀 전선에 이름을 올리는 것만 생각하고 있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에 맞서는 피지에프는 “도스 안요스는 타격과 레슬링을 아주 잘 섞는다”며 상대를 높이 평가했다. 이어서 “전 챔피언을 상대로 내 기술을 시험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덧붙였다. 

피지에프는 “사람들이 ‘와! 그거 대단하다’고 감탄하게 만드는 게 항상 목표”라며 이번에도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을 약속했다. 

한편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더 내추럴’ 카이오 보할류(29, 브라질)와 킥복싱 챔피언 출신 아르멘 페트로시안(35, 이탈리아)이 미들급(83.9kg)에서 맞붙는다.  

 

■ ‘UFC 파이트 나이트: 도스 안요스 vs 피지에프‘ 대진 

메인 카드 

[라이트급] 하파엘 도스 안요스 vs 라파엘 피지에프 

[미들급] 카이오 보할류 vs 아르멘 페트로시안 

[밴텀급] 더글라스 실바 데 안드라지 vs 사이드 누르마고메도프 

[헤비급] 재러드 반데라 vs 체이스 셔먼 

[여성 플라이급] 신시아 칼비요 vs 니나 누네스 

[라이트급] 마이클 존슨 vs 제이미 멀라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