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7.07 13:59

눈썹문신, 맞춤형 디자인 찾아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많은 이들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집중하고 있다. 그래서 메이크업도 연하게 하는 경우가 많고 기본 피부 케어를 꾸준히 하는 사람도 많다.

▲ 비앤미의원 홍대점 김일건원장

이런 분위기 속에서 눈썹문신이나 아이라인, 입술, 헤어라인 등의 반영구시술을 이용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다. 연한 눈썹이나 입술 색을 개선하고 헤어라인을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본인의 외모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평소 메이크업을 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메이크업에 소질이 없는 경우 이러한 반영구 시술이 도움일 될 수 있다. 

이렇게 보편화된 반영구 시술은 제대로 이용하려면 전문적인 기술과 체계적으로 갖춰진 의료시스템 기반위에 뷰티라이너의 뛰어난 미적감각도 체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술 결과가 원하는 대로 나타나기 어려우며 대칭이 맞지 않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부작용에 대한 치료 시스템이 있는지, 시술에 필요한 장비가 모두 갖춰져 있는지,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색소를 사용하는지 등 여러 사항을 미리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의료진과 사전에 충분한 시간 상의하는 것도 중요하다. 본인이 원하는 방향을 구체적으로 알려야 하며 두께나 길이, 색상 등 여러 사항을 세부적으로 조정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현재 반영구시술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시술이 가능한 곳이 우후죽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때문에 각자에게 적합한 곳을 꼼꼼히 찾아야 하며 충분한 상의 후 시술 방향을 결정하기 바란다.

도움말 : 비앤미의원 홍대점 김일건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