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7.04 15:27

아이브, '러브 다이브' 공백기 속 음악 방송 및 음원 차트 1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아이브(IVE)가 공백기 속 음악 방송 및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4세대 대표 그룹임을 증명했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지난 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1위에 오르며 트로피를 추가, 'LOVE DIVE (러브 다이브)' 9관왕을 달성했다. 지난 5월1일 활동 종료 후 2개월이 지난 현재 출연 없이도 1위를 거머쥐며 남다른 존재감을 증명했다.

아이브 리더 안유진은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인기가요'에서 또다시 값진 상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상의 영광은 저희 다이브(팬클럽)에게 돌리고 싶습니다. 너무나 오랫동안 'LOVE DIVE'를 사랑해주셔서 믿기지 않을 정도로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더욱 자랑스러운 아티스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난 4월 5일 발표한 'LOVE DIVE'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차트에서 6월 월간 1위‧ 주간 1위와 4일 현재까지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해외에서의 인기도 계속되고 있다. ‘러브 다이브’는  7월2일자 최신차트에 따르면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126위(최고 순위 15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76위(최고 순위 10위)에 오르며 12주 연속 진입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