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7.01 16:45

가슴수술 전후, 유방검진은 선택 아닌 필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는 요즘,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지되면서 그동안 즐기지 못했던 여행과 휴가를 즐기기 위해 몸매 관리에 힘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 삼성유바디외과 김상훈 원장

보통 가슴 보정 패드로 부족한 볼륨을 커버하기도 하지만, 이 같은 노력으로도 볼륨이 잘 채워지지 않거나 핏이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등의 한계가 있을 경우 가슴 볼륨을 개선하기 위해 가슴 성형과 같은 의료적인 선택을 고려하기도 한다.

다이어트는 운동을 통해 개인의 노력으로도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지만, 가슴 같은 경우 유선조직으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노력으로 볼륨을 키우기엔 어려움이 높아 보형물을 삽입하여 볼륨을 채워 넣는 수술을 대안으로 택하는 것이다. 

가슴을 오랜 기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술 전후 유방검진 또한 필수적이다. 수술 전 검진의 경우 양성 결절 또는 유방암 유무를 파악하여 예방뿐만 아니라 치료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수술 후에는 초음파를 통하여 보형물의 안착 여부와 손상 유무를 확인하며 혹시 모를 부작용 발생을 낮추는 것이다.

삼성유바디외과의원 김상훈 원장은 “가슴성형 시 부작용을 줄이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 전 정밀검진을 통해 본인의 체형과 가슴방 크기, 피부 두께와 탄력 등을 고려해 나에게 알맞은 보형물을 선택하여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은 물론, 수술 후에도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통해 보형물을 체크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가슴확대수술을 고려하는 중이라면, 결코 작은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풍부한 임상경험과 유방에 대한 지식이 높은 전문의에게 개인의 가슴 특성에 알맞은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도와 안전성 모두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