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6.28 10:23

스컬트라와 스킨아우라 리프팅, 얼굴 볼륨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급격한 다이어트를 했거나 나이가 들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노화 현상으로 인해 얼굴살이 빠지게 되면 본래의 나이보다 더 나이들어 보이고, 인상이 피곤해보이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동안 얼굴을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얼굴의 볼륨감이다.

▲ 닥터스피부과 광교점 권수현 원장

얼굴 볼륨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 스컬트라와 스킨아우라 리프팅은 두 시술 모두 피부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이다. 먼저 스컬트라는 FDA의 승인을 받은 주사 시술로,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자연스러운 탄력 볼륨을 생성하는 원리이며 주로 눈밑 앞광대, 옆볼, 팔자주름 등에 사용되어 볼륨감과 탄력 및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이 된다. 

스킨아우라 리프팅은 피부 재생에 중요한 백색 지방 세포를 자극하는 원리로 진피층과 피하지방층을 동시에 작용해 탄력 및 볼륨 증대에 도움이 되며, 얇고 잔주름 많은 피부에 적용이 가능하며 통증과 피부 자극 등을 최소화 시킨 저자극 시술로 알려져있다.

이에 닥터스피부과의원 광교점 권수현(피부과전문의) 원장은 "스컬트라와 스킨아우라는 모두 볼륨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인만큼 두 시술을 병행할 시 시너지를 높일 수 있지만, 개개인마다 패임의 정도와 피부 두께, 원인 등이 다양하기 때문에 꼭 꼼꼼하고 세심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특히 스컬트라의 가장 큰 부작용인 결절을 예방하기 위해선 너무 저렴한 병원이나 시술 경험이 없는 병원보단 스컬트라의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피부과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도움이 되며, 시술 전 정품, 정량인지, 수화가 제대로 됐는지 등을 꼭 확인한 후 시술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라고 당부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