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6.24 09:02

2023학년도 사관학교 6월 접수 중... 세븐에듀, 기출문제 정복 강좌 진행

▲ 세븐에듀 하현학 강사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23학년도 육·해·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원서접수가 17일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진행 중이다. 또한 접수한 학생들은 7월 30일에 1차 필기시험이 시행되며 해당 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이다.

1차 필기시험에 합격을 해야 2차 시험인 체력시험 및 면접을 볼 수 있고 최종 선발 시 1차 시험결과가 반영되기 때문에 지원자들에게 1차 필기시험은 매우 중요한 시험이다.

3교시에 100분 동안 실시되는 수학은 30문항이 출제되며 공통과목 수학Ⅰ, 수학Ⅱ과 인문계열은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중 1개를 선택하고 자연계열은 미적분, 기하 중 1개를 선택하여 시험을 보게 된다.

사관학교 수학 필기시험은 수능과 유사한 형태로 출제되지만 난이도는 비교적 높아 더욱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이에 세븐에듀에서는 사관학교 기출문제 정복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10개년 사관학교 기출문제를 단원별로 분석하고 출제 경향을 파악하여 강의를 구성했고 하현학 강사가 담당한다.

개설된 과목은 공통과목인 수학Ⅰ, 수학Ⅱ와 선택과목인 확률과 통계, 미적분이며 문제 해결에 필요한 핵심 포인트를 정리하며 개념 이해 및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돕는다.

하현학 강사의 사관학교 기출문제 정복 강좌는 사관학교를 대비하는 학생들은 물론 수능 고득점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기출문제뿐만 아니라 사관학교 기출문제도 반드시 푸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현학 강사의 사관학교 기출문제 정복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