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2.06.20 09:53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7월 대전 상반기 마지막 공연 준비

▲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좋은콘서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가 지난 12일 서울 강동아트센터에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성공적으로 서울공연의 막을 내렸다. 지난 4월 김해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인천, 경주, 서울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공연한 작품은 특유의 재미와 감동으로 관객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하고 7월 대전 공연을 끝으로 2022년 상반기 전국 순회공연의 마지막을 준비하고 있다.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는 1998년 초연 당시 모두가 절망적이던 IMF 국가 위기 속에서도 시대의 아픔을 눈물과 웃음으로 씻어내며 국민들에게 활력을 선물한 우리의 악극이다. 이번 시즌 새롭게 돌아온 작품은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국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다시 찾은 일상에 생기를 불어넣을 특별한 무대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시즌은 한국 연극계의 베테랑 최성봉 연출가와 최상훈 영화감독은 2022년의 정서에 맞게 섬세하고 세련된 연출로 작품을 업그레이드하며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진한 감동으로 매 회차 기립박수를 이어갔다.

부모님에 대한 그리움과 애틋함을 전하는 동시에, 대한민국의 역사와 그 틈에 살고 있던 우리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풀어내며 지난 20년 동안 사랑받은 작품은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고스란히 무대 위로 올리며 가장 한국적인 감성을 자극했다.

특히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는 부모의 깊은 사랑을 다시 한번 주목하는 가슴 뜨거운 이야기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렸다. 1950년대부터 1980년대에 이르기까지 아들을 위해서라면 자신을 희생하며 어떤 고난도 받아들이는 우리의 어머니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부모의 깊은 사랑을 깨달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선물했다. 또한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감정 변화와 예상치 못한 이야기로 무대에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며 관객들의 눈물과 웃음을 책임졌다.

임하룡, 양금석, 강효성, 강예슬, 김추리, 금은별, 양지원 등이 출연하는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는 7월 2일 대전에 위치한 충남대학교 청심화홀에서의 공연을 앞두고 2022년 상반기 전국투어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