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6.17 08:12

수학강사 차길영, YTN사이언스 ‘수다학’서 수학고민에 대한 일대일 솔루션 제공

▲ 스타강사 차길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YTN사이언스 ‘수다학’ 프로그램에서 수학 전문가로 수학강사 차길영이 출연하여 ‘수학 학습 도움닫기’ 코너에서 초5 학생의 수학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해 줬다.

‘수다학’은 수학 포기자 일명 ‘수포자’를 줄여보자는 취지로 8년째 이어지고 있는 YTN사이언스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가수 홍경민, 개그맨 송필근이 진행을 맡고 있다.

이번 방송은 약수와 배수 이해가 어려운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내용으로 차길영 강사가 직접 학생의 집을 방문하여 솔루션을 제공해 줬다.

학생은 약수와 배수를 이해하는 것이 어려워 집중력도 떨어지고 모르는 문제는 금방 포기하는 상태였다. 이에 차길영 강사는 약수와 배수의 개념을 쉽게 이해하는 법부터 약수 빙고 게임으로 재미있게 접근하는 방법까지, 약수와 배수를 확실히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줬다.

차길영 강사는 “학생은 개념의 정확한 의미를 알지 못한 채 기계적으로 푸는 모습을 보였는데 문제가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이 문제를 풀 때 어떤 개념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문제 옆에 써놓고 문제를 해결하는 연습을 충분히 해야 할 것 같다”며 “선생님과 같이 공부했던 개념을 잊지 않고 이후 문제 풀이 상황에서도 잘 적용하여 풀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솔루션 이후 학생은 약수와 배수 문제를 풀면서 배운 개념을 적용하여 차분하게 주어진 문제를 모두 해결하며 자신감도 생기는 모습을 보였다.

차길영 강사는 일대일 솔루션 뿐만아니라 약수와 배수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한 해결책, 부모의 역할을 전하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수다학’은 학부모들이 쉽게 수학을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아이들이 좀 더 재미있게, 부담 없이 수학에 다가갈 수 있는 법을 알려주는 교양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