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6.16 11:52

황가람, ‘으라차차 내 인생’ OST 무한감동 위로곡 ‘홀로에 관하여’ 19일 음원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황가람이 OST 음원으로 돌아왔다.

KBS 1 일일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 OST 가창자로 나선 황가람은 수록곡 ‘홀로에 관하여’를 19일 발표한다.

오랜 동안 수 많은 버스킹을 통해 ‘거리 위 임재범’으로 이름을 알린 황가람은 중저음의 목소리로 무한 감동을 자아내는 실력파 가수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OST 신곡 ‘홀로에 관하여’에서도 황가람 특유의 가창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강우경의 노랫말에 작곡가 박현암이 곡을 쓴 이 곡은 직관적이면서도 여러가지 감정이 공존하는 듯한 노랫말과 진한 감성의 사운드의 조화로 듣는 이들에게 묘한 카타르시스 마저 들게 하는 곡이다.

‘지나갈 것이 지나갔을 뿐이야 / 가슴 속에 묻어둔 채로 / 한잔하고 버릴 건 버려라 / 그렇게 사는 거야 자유롭게’라는 자조적인 내용의 노랫말과 황가람의 호소력이 더해진 중저음 보이스가 잘 어우러졌다.

피노키오 멤버로 활동 중인 황가람은 2011년 나디브 EP 앨범 ‘Memory’를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 최근 수년간 싱글 활동과 함께 드라마 OST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쳐 왔다.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연출 성준해, 극본 구지원)은 조카의 엄마가 되기로 선택한 싱글맘 서동희가 세상을 향해 펼치는 파란만장 고군분투기로 시청률 상승 곡선을 이어가고 있다. 남상지, 양병열, 이시강, 차민지를 비롯해 이한위, 김희정, 김지영, 선우재덕, 박혜미 등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출연진들이 막강 시너지를 발휘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KBS 1 일일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 OST 황가람의 ‘홀로에 관하여’는 19일(일) 정오 국내 음악플랫폼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